[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스포츠파크와 고원1~4구장에서 전국 단위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 |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사진=태백시] 2025.05.21 onemoregive@newspim.com |
태백 스포츠파크에서는 '2025년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생활체육 야구대회'가 열린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군협회 주최 대회 우승팀과 디비전리그 우수 성적팀, 시도협회 추천팀 등 총 17개팀 4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같은 기간 고원 1~4구장에서는 '제4회 태백산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개최된다. 강원일보와 태백시 축구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 대회에는 태백 황지중앙초교와 태백유나이티드를 비롯해 인천, 경기 수원, 경북 포항 등 전국 각지에서 초등학교 2~6학년 43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남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비슷한 시기에 열려 전국적으로 스포츠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태백시 관계자는 "주말에 열리는 전국 단위 스포츠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태백을 찾아주신 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