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고양시가 지난 16일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에 따른 채용 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연구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산업진흥원, 고양시청소년재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채용기관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도 참여했으며 약 150여 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었다.
설명회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각 공공기관의 채용 절차와 기관 소개에 대한 인사담당자들의 설명이 있었다. 이어서 전문 강사가 공공기관 면접 및 취업 전략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현직 공공기관 직원들이 직접 직무 상담을 제공하는 '직무멘토링부스'와, 사전 신청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성검사를 실시하는 '인성검사분석존'이 운영돼 많은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청년일자리 상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지원금 안내,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컨설팅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에 대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시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atbod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