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산업 제약·바이오

속보

더보기

에스티팜, 美 학회서 'mRNA 플랫폼 기술 개발' 주제 발표

기사입력 : 2022년05월16일 14:10

최종수정 : 2022년05월16일 14:10

mRNA CDMO 경쟁력과 올리고 생산능력 증대 계획 발표
34개사와 미팅...올리고 및 mRNA CDMO 사업 제휴 논의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에스티팜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TIDES USA' 학회에서 'mRNA 플랫폼 기술 개발' 주제 발표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양주성 에스티팜 바이오텍연구소장 겸 mRNA사업개CDM이 이번 학회에서 '올리고 CDMO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한 mRNA 플랫폼 기술의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며 "에스티팜 mRNA 플랫폼 기술의 경쟁력과 제2올리고동 신축을 통한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능력 증대 계획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로고=에스티팜]

에스티팜은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링 미팅도 가졌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얀센(Janssen), 일라이릴리(Eli Lilly), 머크(Merck) 등의 글로벌 제약사와 애로우헤드(Arrowhead), 바이오젠(Biogen), 다이서나(Dicerna) 등의 바이오텍 업체를 포함, 총 34개사와 미팅을 갖고 올리고 및 mRNA CDMO 사업 제휴를 논의했다.

TIDES USA학회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펩타이드, mRNA 및 유전자 치료제 분야에서 후보물질의 발굴 및 임상 개발, CMC(Chemical·Manufacturing and Controls), mRNA 백신의 제조, 유전자 편집 등 신약 개발의 전 영역을 다루는 세계 최대 학회다. 모더나(Moderna), 바이오앤텍(BioNTech), 아이오니스(Ionis) 등에서 업계 최고의 CEO 및 과학자 150명 이상이 발표했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올해 4월까지 비알콜성 지방간염, 만성 B형간염 등 6개의 신규 올리고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mRNA 관련 누적 수주금액이 250억 원에 달하는 등 작년 11월 유럽 TIDES학회 발표 이후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이번 글로벌 업체들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올리고 및 mRNA CDMO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제휴가 예상되며 에스티팜의 CDMO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했다.

kmkim@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대통령 지지율 45.3% 취임 후 또 최저치...이유는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45.3%로 2주 연속 하락하며 취임 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가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지난 25~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45.3%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한 수치다. 2022-06-29 06:00
사진
조유나양 부모 실종전 '99% 폭락 루나코인' 검색했다 [완도=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제주 한 달 살기 체험'을 신청한 뒤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 양의 부모가 실종전 1주일 만에 99% 폭락한 루나 코인을 검색한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압수영장을 집행해 지난달 조양 부모의 포털사이트 활동 이력을 분석한 결과 루나 코인과 수면제·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을 한 내역도 파악됐다. 루나 코인 등을 검색한 시기는 조 양 일가족이 실종된 지난달 30일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06-29 12:29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