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방역지원금 600만원 균등 지급" 강조

기사입력 : 2022년05월06일 16:32

최종수정 : 2022년05월06일 16:32

정부예산 문제 생기면 경기도가 직접 나서 지급
경기 소상공인·자영업자 버팀목 사업 공약 7개 발표

[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는 6일 "소상공인의 방역지원금 600만원 균등 지급 원안을 사수하고 문재인 정부에서의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각지대를 발굴해 소급 지급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날 덕양구 원당시장에서 "코로나19 여파로 도심권 시장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감소하고 매출 타격 등 전반적으로 위축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예산 문제로 균등 지급이 어려울 경우 경기도가 나서 지급한다고 김 후보는 약속했다.

발언하는 김은혜 후보. 2022.05.06 lkh@newspim.com

그러면서 김 후보는 금융 지원과 디지털 전환 등을 골자로 하는 '경기 소상공인‧자영업자 버팀목 사업' 공약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600만원 균등 지급을 포함해 ▲경기도 5무(無) 소상공인 정책자금 조성 ▲경기도 10년 버팀목 대출 지원 ▲손실보상, 소득세 신고까지 찾아가는 '소상공인 매니저' 도입 ▲디지털 소상공인‧자영업자 1만명 양성 ▲'편의시설 및 안전 인프라 확충'을 통한 전통시장 현대화, 온라인 진출 지원 ▲'스마트상점 지원사업'의 도비 지원 확대 등이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민주당 정부는 비과학적인 코로나 방역정책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해 왔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재기할 수 있도록 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 김 후보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다중 채무의 증가와 고금리 부담에 힘겨워 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고금리 다중채무를 저금리 장기대출로 전환하고 금리 부담을 경감시키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김 후보는 "현재까지 7차례 손실보상이 있었지만 사각지대가 많았음을 감안해 손실보상, 소득세 신고까지 '찾아가는 소상공인 매니저'를 도입하겠다"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내 인력을 재배치 하고, 경기도 내 세무사회와 연계해 1사 1세무사를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매출원이 제한적이고 유통환경‧소비패턴의 변화로 디지털 전환이 시급해짐에 따라 '소상공인‧자영업자 디지털전환추진단'을 구성해 E-커머스 플랫폼 상품기획자 등과의 결합, 입점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김 후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생존에 관한 문제는 결코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닌 일상을 맞대고 있는 이웃의 이야기이자, 경기특별도 안에서 일생을 누리는 우리의 이야기"라며 "제가 든든한 버팀목이 돼 소상공인‧자영업자 분들이 힘든 파고를 넘으실 수 있도록 기회를 보장하겠다"고 다짐했다.

lkh@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