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유진투자증권, 글로벌 테마 '유진 챔피언 랩' 출시

기사입력 : 2021년11월22일 09:04

최종수정 : 2021년11월22일 09:04

투자 테마 선정 뒤 ETF 엄선해 운용

[서울=뉴스핌] 임성봉 기자 = 유진투자증권은 '유진 챔피언 랩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과 '자금유입'을 기준으로 투자 테마를 선정하는 모멘텀 전략을 구사한다. ETF의 기간별 수익률과 자금유입을 추적해 순위가 상승하는 테마에 점수를 부여한다. 상위 4개 테마를 선정하면 해당 테마에 적합한 ETF를 엄선해 운용하는 방식이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이 상품은 분기 단위로 리밸런싱 된다. 하지만 시장 환경 급변으로 비정상적인 흐름이 포착될 경우, 해당 테마의 비중을 조절하거나 테마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변동성을 축소해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초고위험 등급으로 공격투자형 이상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으로 유진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조성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투자자들의 자금이 구조적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으로 집중되고 있다"며 "일반 투자자들도 해외 기관투자자들이 사용하는 투자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소가입금액도 낮춰 이번 랩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imbo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北, 하루만에 발열자 39만명...김정은 "인민군 투입하라"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국가가 조달하는 의약품들이 약국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 때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며 내각과 보건부문의 무책임한 사업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1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15일 또다시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방역대책토의사업을 진행했다"며 "김정은 원수님께서 협의회를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2022-05-16 07:11
사진
방한 바이든, 정의선 만남에…현대차 美 전기차 공장 발표 '관심' [서울=뉴스핌] 정승원 박준형 기자 = 현대자동차의 미국 내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이 임박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방한 기간 중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면서 미국 전기차 공장 설립 관련 구체적 내용이 발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16일 외신 보도 및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ABC뉴스 등 외신은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현대차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방문에 맞춰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인근에 70억달러(약 9조335억원) 규모의 전기차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도 주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현대차그룹이 조지아주에 전기차 공장을 새로 짓기 위해 주당국과 2022-05-16 05: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