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전국 대전·세종·충남

속보

더보기

국립세종수목원 8월 29일까지 '여름꽃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 2021년06월18일 11:16

최종수정 : 2021년06월18일 11:16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이 18일부터 오는 8월 29일까지 '여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금 여기 우린 여름'을 주제로 열린다. 피서지를 찾는 시민들에게 여름꽃을 소재로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해 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국립세종수목원 여름꽃 전시회 포스터.[사진=국립세종수목원] goongeen@newspim.com

사계절전시온실, 감각정원, 한국전통정원, 생활정원, 단풍정원 등에서 안젤로니아, 베고이나, 파피루스, 칸나, 콜레우스, 풍접초, 페추니아 등 200여종 11만본의 다양한 여름꽃들을 전시한다.

사계절 꽃길에는 여름을 대표하는 냉초, 프록스, 니포피아, 칸나, 하와이무궁화 등 36종 3만본의 식물을 전시해 여름철의 청량함과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별전시온실에서는 '여름, 정원에서 쉬어가다'를 테마로 콜레우스, 베고니아, 칸나, 파피루스, 에크메아, 페튜니아 등 형형색색의 꽃과 이색 조형물이 여름 휴양지를 연출한다.

기획 전시회도 열린다. 사계절전시온실 중앙홀에서 오는 10월 3일까지 '씨앗을 엿보다'란 테마로 Art-SEM 사진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무더위 속 시원함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린이정원에서는 어린이 동화를, 치유정원에서는 어른 동화를 주제로 수목원을 산책하며 동화책 한 권을 읽을 수 있는 스토리 워크 야외 콘텐츠도 마련했다.

이번 여름 전시회는 관람 인원 제한과 한 방향 관람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무더위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포토형 손부채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목원은 이번에 전시되는 꽃들은 지역농가에서 위탁 재배한 것들이라며 지역농가의 경쟁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goongeen@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오세훈 58.1% vs 송영길 34.7%...지지율 격차 큰 이유는?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과반의 지지를 얻으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크게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직후 '허니문 효과'에 더해 지난해 보궐선거에서 대승을 거두고 1년여 만에 재도전에 나서는 '현역 시장' 오 후보에 힘을 실어주려는 여론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022-05-17 06:00
사진
국회 '루나 청문회' 연다...권도형·거래소 대표 증인 추진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국회가 테라·루나를 만든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대표 등을 대상으로 청문회를 추진한다. 대표적인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의 시가총액이 99% 이상 폭락하면서 국내 거래소에서 줄줄이 상장 폐지되며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지만, 정부와 금융당국이 관련법이 없다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자 국회가 직접 나선 것이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회법상 규정된 청문회 개최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최근의 문제가 된 루나의 권도형 대표를 포함해 관련 거래소 관계자를 국회에 모셔 사태의 원인, 투자자 보호대책에 대해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22-05-17 13:07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