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산업 ICT

속보

더보기

두나무, '업비트 태국' 본인가 획득..."최고 디지털 자산 거래환경 갖출 것"

기사입력 : 2021년01월21일 10:37

최종수정 : 2021년01월21일 10:37

태국서 20일부터 정식서비스 시작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본인가를 받아 '업비트 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비트 태국은 최근 태국 SEC가 감독하는 디지털 자산 사업 중 ▲디지털 자산 거래소 ▲디지털 토큰 거래소 ▲디지털 자산 위탁매매 ▲디지털 토큰 위탁매매 4개 분야의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지난해 8월, 태국 현지 사업자 최초로 동일한 4개 분야의 예비 허가를 취득한 데 이어 5개월 만에 SEC의 감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인가를 받음으로써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문을 연 업비트 태국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업비트 태국 피라데 탄루엉폰 대표는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더해 태국 최고의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당국의 인가를 받은 사업자를 비롯, 글로벌 전역의 주요 사업자들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업비트 태국은 PC 웹과 안드로이드 및 iOS 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업비트 태국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주문 유형과 관계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이커 수수료는 0%, 테이커 수수료는 0.1%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한편, 두나무는 지난 2018년 10월 업비트 싱가포르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디지털 자산 거래소 등록을 완료했다. 현지 상품선물거래규제국(Bappebti)에서 인정한 13개 합법 거래소 중 하나로 동남아시아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nanana@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오세훈 58.1% vs 송영길 34.7%...지지율 격차 큰 이유는?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과반의 지지를 얻으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크게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직후 '허니문 효과'에 더해 지난해 보궐선거에서 대승을 거두고 1년여 만에 재도전에 나서는 '현역 시장' 오 후보에 힘을 실어주려는 여론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022-05-17 06:00
사진
국회 '루나 청문회' 연다...권도형·거래소 대표 증인 추진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국회가 테라·루나를 만든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대표 등을 대상으로 청문회를 추진한다. 대표적인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의 시가총액이 99% 이상 폭락하면서 국내 거래소에서 줄줄이 상장 폐지되며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지만, 정부와 금융당국이 관련법이 없다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자 국회가 직접 나선 것이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회법상 규정된 청문회 개최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최근의 문제가 된 루나의 권도형 대표를 포함해 관련 거래소 관계자를 국회에 모셔 사태의 원인, 투자자 보호대책에 대해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22-05-17 13:07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