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대학 전문자원봉사교육 '리더십&팔로워십'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16일 봉사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주 1회, 3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수강생 30명 중 27명이 수료한 가운데 마무리가 됐다.
경기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대학 전문자원봉사교육 '리더십&팔로워십'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사진=평택시청]2020.06.16 lsg0025@newspim.com |
교육은 갈등 관리와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로서 자질을 함양시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봉사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만전을 다해 교육 시설을 방역하고 교육생에 대한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모두 준수하며 자원봉사대학 과정을 마무리 했다.
심은주 수료생은 "우연찮게 교육을 받았지만 나의 가치를 찾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교육 받은 내용을 활용한 다양한 봉사 참여로 많이 나누는 삶을 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미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과정을 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해 수료하신 분들께 축하드린다"며 "변화를 위한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평택 지역 곳곳에 전달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함께 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요구에 맞는 성숙한 시민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성화된 자원봉사대학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