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보수보증 이행업무 안내·청렴·윤리교육 등 진행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5일과 28일 서울 및 부산에서 하자진단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하자이행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HUG는 공정하고 투명한 하자이행 업무절차를 구축하기 위해 2012년도부터 매년 설명회를 하고 있다.
![]() |
지난 25일 열린 '하자진단 용역기관 업무설명회'에서 하자진단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윤리교육 등이 진행됐다. [사진=HUG 제공] |
이번 업무설명회는 '하자보수보증 이행업무 안내', '청렴·윤리교육', '제도개선 의견 수렴'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올해 등록한 신규기관은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기존 등록기관은 공사와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주자대표회의 등 공사의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공사 윤리규정 준수 필요성 및 위반시 제재사항을 안내했다. 또 고객 불만사항 및 민원응대요령을 설명해 하자이행 업무의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업무설명회를 통해 등록한 용역기관과 더 나은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HUG는 앞으로도 하자이행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강화하여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un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