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대중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스타톡] 한보름 "실제와 꼭 닮은 '고백부부'의 윤보름, 제 인생 캐릭터예요"

기사입력 : 2017년11월26일 14:00

최종수정 : 2017년11월28일 10:52

배우 한보름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뉴스핌 본사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뉴스핌=글 양진영 기자·사진 김학선 기자] 데뷔 6년 만. 주연작도 감사한데 인생 캐릭터까지 만났다. 한보름이 '고백부부'로 한 단계 발전한 연기를 보여줬다. 왈가닥이지만 사랑에 누구보다 솔직한 윤보름 역을 통해서다.

누구도 성공을 예단하지 못했지만, 눈부신 찬사와 함께 종영한 KBS 2TV '고백부부'. 작품을 마친 한보름과 만났다. 실제 윤보름이 TV에서 나온 듯 똑 부러지고 당찬 말투가 "저와 정말 닮은 캐릭터"라는 한보름의 말을 뒷받침했다.

"'고백부부'가 많이 사랑을 받아서 감사한 마음이에요. 하면서 짧지만 알차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서 이 작품이 선물같이 느껴져요. 많이 사랑해주신 만큼 더 잘하지 못한 게 아쉽기도 하고요. 좀 아쉬워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그것마저 많이 사랑받아서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극중 보름이를 사랑해주신 만큼 한보름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고백부부'는 장나라, 손호준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되긴 했지만, KBS의 금토드라마라는 낯선 편성, 또 파업 상황과 맞물렸다. 여러 주변 여건들이 섣불리 대박을 예감하기는 힘든 작품이었다. 드라마에 출연하는 입장에서 불안한 마음이 없지는 않았을 터였다.

배우 한보름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뉴스핌 본사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어떤 드라마를 하든, 잘 될 거다 안될 거다 하는 예측은 섣불리 안해요. 시나리오 보고 너무 재밌었고 현장도 너무 즐거웠어요. 촬영장이 아니고 여행 가는 것처럼 일하러 갈 정도였죠. 다들 사이가 좋고 돈독했고 생각지 못하게 사랑을 많이 받아서 힘이 더 많이 났어요."

한보름이 '고백부부'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꽤 특별했다. 그는 "일단 내용이 너무 재밌었고 이건 내가 안해도 꼭 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처음 시놉을 받았을 때를 떠올렸다. 이름마저 같은 윤보름 캐릭터로 출연하게 된 것도 행운이었다.

"대본을 4부까지 받았는데 뒷 내용이 너무 궁금했어요. 윤보름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있는 게 굉장히 신기했죠. 사실은 천설 역으로 처음에 오디션을 갔는데 윤보름이 나랑 이름도 같고 성격도 닮아 있어서 끌렸어요. 다 마치고 감독님께 마지막에 윤보름도 읽어봐도 되겠냐고 부탁드렸고, 다음번에는 윤보름 역으로 다시 한 번 준비해서 미팅을 했죠. 그렇게 만나게 됐어요."

극중 털털하고 왈가닥 같은 윤보람은 껄렁한 자세나 거칠 것 없는 말투까지 흔하지는 않지만 주변에 꼭 한 명은 있을 법한 여자아이였다. 한보름은 "스타일링이나 윤보름의 걸음걸이를 표현하려고 진짜 편한 모습을 꺼냈다"고 말했다.

배우 한보름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뉴스핌 본사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실제 한보름 중에 진짜 친한 친구들한테 보여주는 걸 꺼내서 표현했어요. 가장 편한 모습을 윤보름에게 담으려고 노력했죠. 옷도 귀찮을 수도 있는데 스타일리스트랑 자료를 많이 공유하고 헤어, 메이크업 다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 90년대 스타일로 피팅도 많이 하고요. 요즘은 너무 핏이 예쁘게 나와서 예전에 입던 남자 바지를 가져다 입어보기도 하고. 더 이것저것 준비했던 것 같아요."

한보름은 어쩌면 '고백부부'에서 연기 변신을 시도한 것과 다름 없었다. 전형적인 미인상인 외모 덕에 도도하고 신비주의적인 캐릭터를 주로 연기해왔지만 윤보름은 180도 달랐다. 한보름은 자신과 꼭 닮은 캐릭터였기에 더 좋았다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지금까지 만난 역할 중에서는 '인생 캐릭터'임을 고백하기도 했다.

"어둡고 청순하고 예쁜 역을 주로 해와서 처음에 천설 역에 오디션을 가게 됐나봐요. 윤보름이 저와 비슷하니 편했어요. 놀러가거나 친구를 만나는 기분으로 했으니까요. 장난도 굉장히 많이 치고 캐릭터에 다들 녹아들어서 가장 신나게 연기했어요. 그래서 더 끌리고 더 애정이 가요. 당연히 윤보름이 인생 카릭터예요. 어떤 분이 '드라마 캐릭터 하나 하나가 다 인생캐'다 댓글 다신 걸 봤는데 그게 너무 좋았죠. 제 베스트 댓글이에요."

사실 한보름의 연기 경력과 나이를 고려할 때, 인지도나 유명세를 생각하면 조바심이 날 법도 했다. 그는 "아이돌 준비를 오래 했었다. 그때 딱 하나 배운 게 참을성"이라고 말하며 지금도 행복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꽤 어른스레 말했다.

배우 한보름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뉴스핌 본사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작품 안하고 수입이 없고 이러면 누구라도 조바심이 날 수밖에 없죠. 친한 분들이랑 하는 얘기가 아직 떼 쓸 때가 아니라고 그래요. 10년은 해본 다음에 떼 쓰자고요.(웃음) 아직 6년 밖에 안됐으니까요. 10년은 적어도 최선을 다해야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은 잘 될 수 있는 과정 중 하나고 연기를 하고 있어서 딱히 불행하지도 않아요. 기다리다보면 좋은 작품이 올 거고 좋은 분들도 만나게 되겠죠?"

올해를 '고백부부'로 잘 마무리한 한보름. 내년에는 더 열심히 일하고픈 마음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조금 돌아왔지만 차근히 과정을 밟아왔기에 그의 다음 행보를 주목하는 이들이 많을 터. 그는 이 기세를 몰아 차기작에서 또 한번 인생 캐릭터를 만나길 꿈꾸고 있었다.

"내년엔 더 많은 작품으로 많이 인사하고 싶어요. 거의 매년 한 작품 정도만 해왔거든요.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오길 바라고 있고, 더 성장할 수 있는 단계니까 내실 다지면서 천천히 올라가고 싶어요.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행복이에요. 항상 행복하시라고 말하고 다녀요.(웃음) 연기자를 하면서 스스로 '왜 연기를 하지?' 물었는데, 행복하기 위해서니까요. 늘 행복하게 연기하고 또 행복함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김학선 기자 (yooksa@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오늘 尹대통령·이재명 첫 영수회담...협치 물꼬 트이나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정부 출범 2년 만에 첫 영수회담을 진행한다. 민생회복지원금, 채상병·김건희 특검법, 의대 증원, 연금개혁 등 난제가 산적한 가운데 이 대표의 모두발언 수위와 독대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차담회 형식의 영수회담을 갖는다. 윤 대통령·이 대표 순으로 공개 모두발언을 한 뒤 비공개로 전환한다. 윤석열 대통령(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월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영수회담을 개최한다. [사진=뉴스핌DB] 민주당 측에선 진성준 정책위의장, 박성준 수석대변인, 천준호 당대표 비서실장이, 대통령실에선 정진석 비서실장, 홍철호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이 배석한다. 비공개 회담 이후 양측이 각각 결과 브리핑을 할 예정이다. 22대 총선이 범야권의 압승으로 끝난 상황에서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협치의 물꼬를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남은 임기 3년 동안 여소야대 속에 국정을 이끌어야 하는 윤 대통령에겐 야권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지난 2년과 같이 거부권 정국이 되풀이할 경우 레임덕의 가속화가 불가피하다. 양측은 회담 의제를 제한하지 않기로 했으나 민생회복지원금·채상병 특검법·김건희 특검법·의대 증원·연금개혁 등 굵직한 현안들이 모두 테이블에 오를 전망이다. 이 대표는 범야권을 중심으로 요구가 거센 '국정기조 전환'도 언급할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대부분의 현안들에 여야 이견이 크기 때문에 구체적인 합의문 도출엔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의 모두발언 내용·수위에도 이목이 쏠린다. 합의문 도출 가능성이 낮은 만큼 '총선 민의를 전달하는' 모두발언 메시지에 공들일 수밖에 없다. 이 대표는 지난 주말 동안 외부일정을 최소화하고 발언문 작성 등 회담 준비에 매진한 것으로 전해진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독대 및 영수회담 정례화 여부도 주목된다. 첫 만남에 모든 현안을 해결하기 어려운 만큼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주기적으로 만나며 접점을 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hong90@newspim.com 2024-04-29 06:00
사진
尹 지지율 2.3%p↓, 38.1%…"與 총선참패 '용산 책임론' 영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해 30%대 후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발표됐다.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업체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38.1%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59.3%로 나타났다. '잘 모름'에 답한 비율은 2.5%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 간 격차는 21.2%포인트(p)다. 긍정평가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1.6%p 상승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에서 긍·부정 평가 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만 18세~29세에서 '잘함'은 36.0% '잘 못함' 61.0%였고, 30대에서는 '잘함' 30.0% '잘 못함' 65.5%였다. 40대는 '잘함' 23.9% '잘 못함' 74.2%, 50대는 '잘함' 38.1% '잘 못함' 59.8%로 집계됐다. 60대는 '잘함' 51.6% '잘 못함' 45.9%였고, 70대 이상에서는 60대와 같이 '잘함'이 50.4%로 '잘 못함'(4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 '잘함' 38.5%, '잘 못함'은 60.1%로 집계됐다. 경기·인천 '잘함' 31.4% '잘 못함' 65.2%, 대전·충청·세종 '잘함' 32.7% '잘 못함' 63.4%, 부산·울산·경남 '잘함' 47.1% '잘 못함' 50.6%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잘함' 58.5% '잘 못함' 38.0%, 전남·광주·전북 '잘함' 31.8% '잘 못함' 68.2%로 나타났다. 강원·제주는 '잘함' 37.1% '잘 못함' 60.5%로 집계됐다. 성별로도 남녀 모두 부정평가가 우세했다. 남성은 '잘함' 34.7% '잘 못함' 63.4%, 여성은 '잘함' 41.6% '잘 못함' 55.3%였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대표는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108석에 그친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가 '윤 대통령의 일방적·독선적인 국정 운영 스타일로 일관한 탓이 크다'라는 '용산 책임론'이 대두되며 지지율이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도 "선거 결과에 대해 실망한 여론이 반영됐을 것"이라며 "최근 국무회의 발언 등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 상황도 나아지고 있지 않아 추후 지지율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성·연령·지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 방식으로 추출된 표본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응답률은 3.9%,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통계보정은 2024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 값을 부여(셀가중)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sj@newspim.com 2024-04-18 06:00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