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진건지구에 '힐스테이트 진건' 아파트를 이달 중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진건은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B-9블록 일원에 짓는다. 지하 1층~최고 29층, 아파트 13개 동 128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주택형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6㎡,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 |
힐스테이트 진건 주경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왕숙천과 문재산, 황금산으로 이어지는 배산임수지역으로 천혜의 자연을 품은 도시로 개발된다.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조성하는 보금자리주택지구인 만큼 지구 내 풍부한 녹지축을 형성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녹지를 활용해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를 마련할 계획이다.
다산신도시에서도 힐스테이트 진건은 최고의 '숲세권' 아파트로 손꼽힌다. 이 아파트 바로 옆에 축구장 16배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근린공원(11만㎡)이 조성될 예정이며 문재산도 가깝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를 거쳐 왕숙천까지 길따라 이어지는 근린공원도 조성된다.
단지와 도보거리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 각급 학교가 신설된다. 사업지 북서쪽은 중심상업지구로 개발되는 만큼 향후 상업시설 및 문화시설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이 가깝다. 다산역이 개통되면 잠실까지 9정거장으로 강남권까지 30분 대로 진입할 수 있다. 또, 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하면 서울역, 용산 등 서울도심으로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남양주나들목(IC)·구리IC·토평IC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강남권까지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이 외 북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진건 견본주택은 5월 말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 69번지(남양주시청 2청사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