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 페이스페인팅.태극기바람개비DIY 제공
8일 어버이날 맞아 80세 이상 무료 탑승 지원
4월엔 개통 4주년 맞아 사회공헌활동 큰 호응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곤돌라 북측 탑승장 피크닉존(바람개비존)에서 어린이(소인)를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과 태극기 바람개비 DIY 키트를 제공한다.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5월 이벤트. [자료=파주디엠지곤돌라] 2024.05.02 atbodo@newspim.com |
8일에는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임진각평화곤돌라 무료 탑승을 지원한다. 무료 탑승을 위해서는 매표소에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민간인출입통제구역(민통선)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시설로, 하늘길을 통해 임진강 건너 남과 북을 자유롭게 오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옛 주한미군의 주둔지였던 캠프 그리브스의 볼링장을 전시관으로 리뉴얼 오픈한 갤러리 그리브스에서는 한국전쟁 및 학도병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 사진 뿐만 아니라 스위스가 경기도에 무상 임대한 정전협정서 부본도 관람이 가능하다.
파주디엠지곤돌라 이백현 대표는 "이번 가정의 달 이벤트는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에 오셔서 행복한 5월을 보내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개통 4주년 사회공헌활동 모습. [사진=파주디엠지곤돌라] 2024.05.02 atbodo@newspim.com |
이에 앞서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개통 4주년을 맞아 지난달 28일, 30일 이틀간 파주 관내 보육원 아동‧청소년과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4월 28일에는 사회복지법인 송연재단 평화원 소속 아동‧청소년 및 인솔자 32명이 곤돌라 탑승, 갤러리그리브스 관람, DMZ생생누리 체험, 평화랜드 놀이기구 탑승 등으로 체험을 진행했다.
4월 30일에는 파주시노인복지관 케어뱅크 돌봄 어르신 및 봉사자 31명이 곤돌라 탑승을 비롯해 임진각 일대와 오두산통일전망대 등을 관람했다.
특히, 파주곤돌라 개통 4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 소식을 들은 DMZ생생누리와 평화랜드는 VR체험, 놀이기구 등 무료 이용권 제공, 오두산통일전망대는 통일문화해설사 안내 및 기념품 지원 등으로 이번 활동에 동참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