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굴비·버섯 등 선물세트 마련…당일 배송 등 서비스 진행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2020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내달 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올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신선 가치를 담은 안심 먹거리를 살 수 있다.
저탄소인증 과일인 행복 사과·배 혼합세트, 아리수 사과세트, 황금배 3종 혼합세트를 비롯해 전통어법 수산물세트, ASC 인증 전복세트(1호·2호), 정육 맞춤형 세트, 유기농 자연대배 흑화고 세트, 법성포 굴비세트, 풀비타 유산균 칼슘세트, 유기농새싹보리+귀리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 |
[사진=풀무원] 2020.09.11 jjy333jjy@newspim.com |
올가는 앞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동일 행사 기간 대비 60.1% 증가했다. 특히 비대면 소비 경향에 발맞춘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강화로 올가 직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새벽 배송, 당일 배송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이에 올가는 본 행사도 비대면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주문은 올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 매장 전화주문으로 할 수 있다. 매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전화 주문 후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2시간 이내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롯데on, 쿠팡, 네이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명절 기간 올가 직원이 직접 당일 배송하는 '올가 안심, Fresh 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서울 전 지역과 성남(분당), 고양(일산), 군포(산본), 안양, 과천, 수원, 의정부 지역에 한해 실시하며 올가 쇼핑몰에서 4만원, 오프라인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다.
5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구매 시 금액대별로 최대 15만원 올가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규 고객이 명절 선물세트를 100만원 이상 구매 후 지인에게 신규 가입을 추천할 경우 추천인에게 10%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장에서는 손편지를 동봉해 배송하는 '손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태현 올가홀푸드 영업본부장은 "올 추석 선물세트 행사는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언택트 판매를 확대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며 "사전예약 행사 때부터 고객들이 올가 쇼핑몰, 올가 매장 주문 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구매 방법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홍보한 덕분에 직영 5개점과 온라인몰 매출이 증가했다면서 추석 선물세트 본 행사 때도 비대면 판매를 확대 운영해 꾸준히 매출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jjy333jj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