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웹 홈페이지의 비주얼디자인, 콘텐츠 등 우수한 평가 받아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새롭게 구축된 경기 시흥시 홈페이지가 우수한 서비스와 혁신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13일 시에 따르면 전날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아이어워즈 2019'에서 시흥시는 지방자치기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시흥시는 11일 개최된 '아이어워즈 2019'에서 지방자치기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시흥시] 2019.12.13 1141world@newspim.com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들 중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웹어워드코리아 2019와 스마트앱어워드 2019로 나눠 시상했다.
시는 지난 11월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반응형웹 홈페이지 서비스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제출했다. 인터넷 전문가 3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 비주얼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 관공서 홈페이지들이 대부분 차림표 형식의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과 차별화 해 맞춤형 화면을 구축해 시민이 스스로 나만의 메뉴를 설정하게 하는 등 시민의 정보 접근성과 선택권을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더불어 반응형웹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 알림 설정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점도 주효했다.
이종성 시 홍보담당관은 "쌍방향 소통의 시대에 맞춰 시민들의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더 알찬 정보를,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