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AI 음성 검색서비스 '세이픽'(SAY-PICK)이 뷰티 유튜버 하나보노에게 추천한 썸머 메이크업 아이템 사용 후기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뷰티 유튜버 하나보노가 신세계면세점 AI 음성 검색서비스인 세이빅으로 썸머 메이크업 아이템을 추천받고 있는 모습.[사진=신세계면세점] |
해당 영상에서 하나보노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과 파운데이션·애프터 바캉스템 등을 세이픽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추천받은 뒤 여행지에서 직접 써 본 후기를 공유했다.
하나보노가 세이픽 앱에서 브랜드·색상·피부 등 단순 키워드 검색이 아닌 '백탁 현상이 없는' '커버력이 좋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등 제품 사용감이나 특징만을 말했는데, 세이픽 모바일 앱에서 적합한 제품이 검색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 외에도 25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하나보노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지난 22일 공개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영상 공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 정답을 맞히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사용 가능한 행사 브랜드 전용 적립금 3000원 2종, 5000원 2종을 정답자 전원에게 즉시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세이픽 모바일 앱을 통해 향후 더 많은 키워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교화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면세쇼핑에 기술을 더해 실패 없는 쇼핑을 돕겠다"고 말했다.
nrd812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