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황태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생방송 오늘저녁' 황태 맛집, 황태+삼겹살+더덕 '황태삼합'-매콤달콤 '황태강정' 등 인기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황태 맛집을 소개한다.
2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코너에서는 황태 전문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위치한 '산골황태국밥집'(033-462-9361)이다.
황태는 12월부터 이듬하 3월까지 약 4개월간 차가운 눈과 바람을 맞으며 얼고 녹기를 반복며 맛의 깊이가 더해진다. 오로지 이곳에서 만들어진 황태만으로 육수를 내 사골 국물처럼 뽀얀 육수를 자랑한다.
황태와 삼겹살, 더덕을 함께 먹는 '황태삼합'이 특히 인기 메뉴다. 오곡밥에 유산균 가루를 넣고 갈아낸 후 30일간 발효시키고, 여기에 고춧가루 등을 넣어 매콤하게 만들고 황태가루를 넣어 감칠맛 나는 진한 양념이 일품이다.
또 황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반죽을 입힌 후 바삭하게 튀겨내 양념에 버무린 황태강정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별미다.
이외에도 황태구이,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국밥, 황태청국장와 비빕밥, 감자전, 메밀전병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29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