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스핌] 홍주표 기자 =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 취업성공지원과는 오는 26일부터 11월11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직무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취업설명회는 10개 직무 분야 현직자와 학생 간 소통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실제 이뤄지고 있는 주요 업무, 취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 전달을 통해 취업에 대한 목표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메타버스 직무 취업설명회는 유명 기업의 현직자를 초빙해 반도체, 철도, 금융‧IT, 마케팅, 취업특강, 품질관리, 물류‧유통, 인사‧총무, 바이오‧제약, 간호 분야 총 1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 직무 취업설명회는 오는 23일까지 참여 재학생을 모집하며 26일부터 3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후 10월부터 11월11일까지는 대학 e-campus를 통해 기업 현직자의 직무관련 설명을 영상을 수강할 수 있다.
한국교통대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이번 취업설명회 참가를 계기로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현장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기업들이 인재 채용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평가 요소에 적중할 수 있는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32188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