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 수익형부동산

강력한 규제 속 알짜 수익형부동산 강남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최근 아파트 대출규제 등 고강도 부동산 대책 발표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아파트 관망세 이어질 듯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생활여건 및 정주환경 뛰어나 문의 이어져

  • 기사입력 : 2019년12월25일 10:00
  • 최종수정 : 2019년12월25일 10:00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정부가 지난 16일 고강도 부동산대책을 추가 발표했다. 핵심 내용으로는 고가 주택에 대한 종부세(종합부동산세)를 강화하고 조정대상지역 다주택자의 경우 내년 상반기까지 집을 팔면 양도소득세 부담을 줄여주는 식으로 주택 처분을 유도하는 방향이다.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시가 15억원이 넘는 아파트에 대한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이 전면 금지된다. 게다가 9억원 초과주택은 9억원 이하 부분은LTV가 40%, 9억원 초과부분에 대해서는 LTV가 20%만 적용되는 등 주택담보대출에 대한규제도 강화된다.

여기에 기존에 포함되지 않았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지역이 확대 적용되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서울에서는 강남4구와 마용성(마포·용산·성동)을 포함한 13개구 전체 동(272개)과 노원·동대문 등 5개구 37개 동까지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된다. 경기도에서도 과천, 하남, 광명 등 3개 시 13개동이 신규 편입된다.

더불어 청약제도도 개편된다. 평형과 관계없이 분양가 상한제 대상 주택이나 투기과열지구 내 주택에 당첨되면 10년간, 조정대상지역에서 당첨되면 7년간 재당첨이 제한된다. 또한 불법전매하다 적발되면 주택 유형에 관련 없이 10년간 청약을 금지하기로 했다.

지난달 6일 서울 27개 동에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지역을 첫 지정한 지 한달여 만에 또 다시 강력한 부동산 정책이 나오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부동산 구입에 더욱 신중해진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갑작스런 고강도 정책으로 인해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아파트에 대한 대출 및 청약제도가 강화되면서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아파트에 대한 관망세가 당분간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에 위치한 수익형부동산은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아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는 수익형부동산이 강남구 자곡동에 공급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빌리브파비오 조감도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53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47~58㎡로 구성된다.

강남에서 희소성을 갖춘 중소형 평형대에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복층형,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협업을 통해 강남 최초 밀라네제 패셔너블하우스를 선보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세대 내부에는 고급 디자인하우스답게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페발까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적용한 세련된 포인트월, 마감재 등을 활용해 내부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또 복층형 설계를 통해 넓은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더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light&water Lounge, 이웃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sit&talk Lounge, 간단한 운동기구와 여가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run&fun Lounge,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look&feel Lounge 총 4개의 테마 라운지도 갖췄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효율적인 시설 이용을 돕는 '라운지 서비스', 방문세탁 등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리빙 서비스'를 갖췄다. 또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서비스'와 골프장 부킹, 문화∙공연 예약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에이전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가 들어설 강남구 자곡동은 강남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생활여건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코엑스몰, 코스트코, 이마트 등이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강남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3대 학원가로 불리는 대치 학원가도 주변에 있다. 약 1980여 개의 병상이 있는 서울삼성병원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곡초, 율현초 및 세곡중, 풍문고 등 도보권 내 학군도 갖췄으며 세곡시공원, 대모산 등 주변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정주환경도 누릴 수 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수서역세권 개발사업, 과천-위례선 등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지난 9월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은 수서역 일대를 업무, 상업, 주거기능을 모두 갖춘 동남권 핵심 거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운영 중인 SRT와 3호선, 분당선 및 향후 GTX-A 노선, 수서-광주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동남권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예비타당성 용역을 진행 중인 과천-위례선은 과천 경마공원에서부터 복정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사업지 인근 자곡사거리에 정차역 신설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강남권역, 과천 등의 접근성 개선과 과천-양재 간 만성적인 도로정체 해소 효과가 기대되며, 향후 서울 동남부권을 잇는 핵심 노선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기존에도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졌지만 상대적으로 정부정책에 덜 영향을 받는 투자처를 찾는 분들의 문의가늘어나고 있다"라며 "특히나 강남에서 처음 선보이는 '밀라네제패셔너블 하우스'라는 새로운 트렌디한 컨셉으로 선보이는데다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점점 수요가 늘고 있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단기간에 완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1323에 위치한다.

whitss@newspim.com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