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미디어

"청년의 목소리를 내라"…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성료

  • 기사입력 : 2019년09월24일 16:17
  • 최종수정 : 2019년09월24일 17:32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언론5단체 중 하나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는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공동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이하 청년의 날) 축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청년 5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들이 주축이 돼 개최하는 행사로 20대 국회에서 청년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통일염원 평화시대 토크콘서트 △청년주거 토크콘서트 △2019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시상식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시상식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 △2019 사회공헌공로대상 시상식 △해외청년퀴즈대회 △플래쉬몹 △청년의날 페스티벌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에서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또 '청년, 또 다른 100년의 시작!'이라는 콘셉트로 개최된 이번 청년의 날 행사에는 뷰티존, 취업지원존, 스타트업존, 푸드존, 크리에이터존, 체험존 등 150여개의 다양한 부스가 구성돼 청년들과 함께 했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개회사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이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떤 미래를 원하는지 기성세대에게 크게 소리치라"며 "청년들이 질문하지 않으면 아무도 청년을 위해 이야기하지 않고, 청년들이 요구하지 않으면 아무도 청년을 위한 미래를 만들어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20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청년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을 생각하는 날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청년의 목소리를 세상에 드러내는데 한국인터넷신문협회도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현곤 (사)청년과미래 이사장은 "청년과미래는 지난 5년간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을 위해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해 왔으며, 드디어 기념일 지정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길 희망한다. 앞으로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진짜 미래가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 참석한 크리에이터들이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 세대에게 더 좋은 나라를 물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년들이 더 많은 권리와 자유를 위해 목소리를 내주고 행동하면 청년들에게 더 좋은 세상과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는 2019 청년친화 헌정대상 시상이 진행됐다. △스타트업부분 △크리에이터부분 △지방자치단체부분 △국회의원부분 △청년정책경진대회부분 △기초자치단체부분 △사회공헌공로부분 5개 부분으로 진행됐으며, 청년정책 우수지자체는 △제주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등 총 3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청년정책 우수기초자치단체 서울특별시에서는 △금천구 △성동구 △성북구, 경기도에서는 △수원시 △안양시, 대전광역시에서는 △서구, 부산광역시에서는 △남구가 선쟁됐다.

청년정책 우수국회의원에는 △유승희 의원 △김해영 의원 △김세연 의원 △신보라 의원 △이찬열 의원 △김수민 의원 등 6명이 수상했다. 이어 청년정책경진대회부문은 총 9팀이 수상했다.

2019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에는 기창업부문 △뉴로핏 주식회사 △(주)카찹, 예비창업부문 △Loactiv가 선정됐다.

2019 크리에이터 어워즈에는 뷰티부문 △새벽 △이사배 △퓨어디 △하늘, 게임부문 △대도서관 △선바 △악어 △양띵 △테스터훈, 개그부문 △더블비 △보물섬 △워크맨 △임다, 헬스부문 △조제알통 △흑자헬스 △힘콩, 일상부문 △꽈뚜룹 △박막례 △보겸 △양팡 △에바 △풍자 △햄튜브, 음악부문 △달지 △빅마블, 먹방부문 △도로시 △문복희 △입짧은햇님 △쯔양 △참PD △홍사운드, 슈퍼루키상 △감자의 생존 다이어트 △꽁주부 △뻘컵 △사물궁이 △아야금 △애기야 △오비르 △웨이랜드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Chip가 수상했다.

제1회 사회공헌 공로대상에는 △에너지패널코리아(주) △GAPS가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나 원내대표를 비롯해 유승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선동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성찬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현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신보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종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함진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krawjp@newspim.com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