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대중문화일반

[영상] 송해·양희은·서경석·윤여정·유시민·손석희·안나경…19대 대선 개표방송 인물 열전

  • 기사입력 : 2017년05월09일 13:00
  • 최종수정 : 2017년05월09일 13:00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뉴스핌=황수정 기자] 송해, 양희은, 장미여관, 윤여정, 유시민 등 화제의 인물들이 초유의 '장미대선' 개표방송에 출연한다.

9일 진행되는 19대 대통령 선거에 대해 각 방송사가 저마다 화제의 인물을 내세워 개표방송을 진행한다. 지상파 3사는 물론, 종합편성채널 JTBC까지 다양한 인물과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KBS, 국민MC 송해 깜짝 출연…친근함 높인다

KBS 19대 대선 개표방송에 송해가 출연한다. <사진=KBS>

KBS는 간판 장수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을 패러디한 '전국득표자랑' 그래픽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국민MC 송해가 깜짝 출연해 재미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26년차 베테랑 기자이자 '뉴스9' '뉴스라인' 등을 진행했던 박영환 앵커와 '뉴스9' 앵커 출신 이현주 아나운서, 무게감 있는 진행으로 이름난 한상권 아나운서, 순발력 넘치는 생방송 중계의 이광용, 박은영 아나운서 등 간판 MC들이 총출동해 신뢰감을 더한다.

또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 김지윤 아산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형준 명지대 인문교양학부 교수, 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등 국내 최고의 정치·여론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한다. 이번 대선의 의미와 새 정부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선보인다.

◆ SBS, 양희은·장미여관부터 표창원·정봉주 등…감성에 재미까지

SBS 19대 대선 개표방송에 양희은, 장미여관, 표창원 등이 출연한다. <사진=JTBC, 뉴스핌DB, 뉴시스>

SBS는 광화문 광장에서 '정봉주의 광장토크쇼'와 '양희은의 광장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정봉주의 광장토크쇼'는 정봉주 전 의원과 SNS 간판 아나운서 배성재가 진행을 맡는다. 또 SBS플러스 풍자쇼 '캐리돌 뉴스'에서 맛깔나는 목소리 연기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배칠수와 전영미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역대 대선 투표율과 유권자 변화 추이 등을 분석하는 '19대 대선의 모든 것'과 관상전문가 김나인 한국 역리연구소장이 대통령 후보자들의 관상을 살펴보는 '관상이 알고싶다' 코너도 진행된다. 또 표창원, 정용기, 이용주, 이정미 의원 등 각 당의 국회의원들이 19대 대선에 관련된 뒷이야기를 가감없이 풀어낼 예정이다.

저녁 7시부터는 국민가수 양희은과 밴드 장미여관이 함께하는 광장 콘서트 '꽃길'이 이어진다. 모든 국민들이 꽃길을 걷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된 콘서트로, 양희은의 명곡과 장미여관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 MBC, 뇌섹남 서경석 진행…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분석

MBC 19대 대선 개표방송에 서경석, 박재훈 앵커, 박연경 앵커가 진행을 맡는다. <사진=MBC>

MBC는 개그맨 서경석을 개표방송 MC로 전격 투입했다. 그와 함께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 기자 출신 법조인 양지열 변호사, 대한변협 대변인 출신 최진녕 변호사가 지원사격해 선거 이슈와 관전 포인트, 개표상황을 분석한다.

서경석은 시청자들을 대변하는 역할로, 지난 4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쉽고 재미있는 것이 선거이고 투표라는 것을 시청자 여러분께 전달하겠다"며 "전문가들에게 시청자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을 악착같이 묻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또 박재훈 앵커와 박연경 앵커도 함께 진행을 맡는다. 박연경 앵커는 처음으로 대선 개표방성에 나서면서 "국민적 관심이 높기 때문에 기대감과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국민들이 선택한 그 순간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 JTBC, 손석희·윤여정·유시민부터 안나경·서복현 등…재미와 의미 더한다

JTBC 19대 대선 개표방송에 윤여정, 유시민이 출연하며 안나경, 서복현 등도 분석에 참여한다. <사진=뉴스핌DB, JTBC '뉴스룸' 캡처>

JTBC는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손석희 앵커가 '특집 뉴스룸'으로 개표방송을 이끈다. 유시민 작가는 선거방송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할 예정이며, 배우 윤여정이 1부에 출연한다. 두 사람은 '까칠한 유권자' 콘셉트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손석희는 JTBC '소셜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서 윤여정의 섭외에 대해 "시청자의 마음을 잘 대변할 수 있는 분이라 생각한다. '윤식당' 방송 전에 섭외했다"며 "윤여정과 유시민, 두 사람을 보면 깐깐하고 까칠해보이지 않나. 그렇게 깐깐하고 까칠한 유권자가 되어 후보를 잘 고르자라는 콘셉트"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외에도 국정농단 사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린 서복현, 오대영, 심수미, 이성대 등 인지도 높은 실력파 기자들이 선거 분석과 뒷이야기를 다양하게 풀어낸다. 안나경 아나운서는 상암동 본사 뉴스룸 스튜디오를 책임지며 대선 상황을 전해줄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