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할인 및 서비스 제공, 알뜰·실속 구매 기회 '눈길'
[뉴스핌=전지현 기자] 패션업계가 5일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다양한 명절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가위를 맞아 주변의 고만운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알뜰하고 실속 있는 구매하도록 할인 및 서비스가 제공돼 눈길을 모은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18일까지 가을 상품들을 추석 특별 가격에 제공한다.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Extra Fine Merino, EFM)’ 소재 니트 남성용 ‘EFM 스웨터’는 V넥과 크루넥 모두 1만원 할인된 2만9900원에, 여성용 ‘EFM 크루넥 스웨터’와 ‘EFM 크루넥 가디건’은 각각 1만9900원 및 2만9900원에 판매한다.
![]() |
<사진=각사> |
프리미엄 셀비지 소재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하는 남성용 ‘스트레치 셀비지 스키니 테이퍼드 진’과 ‘스트레치 셀비지 슬림 피트 진’이 1만원 할인된 4만9900원에 제공된다. 두 상품 모두 견고한 ‘셀비지’ 소재로 만들어져 입을수록 자연스러운 매력이 더해진다.
여성용의 경우,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밑단으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는 플레어 실루엣의 ‘킥 플레어 진’이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판매된다. 유니클로 추석 세일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추석 특별 가격 대상 상품마다 할인 기간은 상이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블랙야크 플리스 재킷'을 30일까지 특별가 6만9000원에 제공한다. 베이직 스타일의 기본형 ‘B컴피재킷’과 독특한 패턴으로 스타일을 살린 ‘B코지재킷’은 소프트한 터치감의 플리스 소재를 사용했다.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겉옷으로 겨울에는 재킷 안에 이너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블랙야크는 추석 선물로 플리스 재킷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료 포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인 OK캐쉬백 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 블랙야크 제품을 5만원,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1만, 2만 포인트의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되며 해당 포인트는 블랙야크 직영 및 대리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랙야크는 정상제품에 한해 블랙야크 F/W 신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다운 담요 ‘16다운블랭킷’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프렌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글(AIGLE)' 스타필드 하남점은 10일과 11일 '럭키(LUCKY) 룰렛, 럭키(LUCKY) 에이글'을 진행한다. 룰렛을 활용해 참여자 100% 모두 당첨 가능한 이벤트로, 에이글 자켓과 가방, 반다나, 캠핑 랜턴, 2만원 할인권, 아트 풍선 등을 증정한다.
이번에 오픈한 에이글 스타필드 하남점은 약 116㎡규모의 국내 가장 큰 매장으로, 에이글의 다양한 상품군을 만날 수 있는 부티크 개념의 매장이다. 아웃도어 브랜드가 주로 위치한 3층이 아닌 1층에 입점해 변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