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SM아티움에서 열린 태민 솔로 첫 정규 앨범 '프레스 잇(Press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열띤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김학선 사진기자> |
SM 태민 "브루노마스 데뷔 전부터 팬, 협업 영광이다…가장 맘에 드는 곡은 'DRIP DROP'"
[뉴스핌=양진영 기자] SM(에스엠) 태민이 솔로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며 브루노마스와 타이틀곡 작업을 한 소감을 밝히며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DRIP DROP'을 꼽았다.
태민은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첫 정규 앨범 'PRESS IT(프레스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프레스유어넘버)'와 선공개곡 'DRIP DROP(드립드롭)' 등 수록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낱 태민은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를 통해 브루노마스와 작업한 경험을 얘기하며 "워낙 좋아하는 아티스트다. 데뷔하기 전부터 알던 정말 매력있는 보컬이라 생각했다. 앨범이 나오고 그분의 곡들 들으면서 존경하고 좋아했다. 참여해주신 것 자체가 너무 영광이고 즐겁게만 준비할 수 있었다"고 벅찬 표정을 지었다.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 작사에 참여한 태민은 실제로 연애에서 적극적이냐는 말에는 조금 곤란한 표정을 지었다. 그는 "마음속으로 상상속에서 연애를 해봤는데 매번 다르게 생각하는 것 같다. 굉장히 곤란한 질문인데 더하거나 덜하지도 않고 진심을 보여주고 싶다. 강하거나 부드럽거나 이런 식이 아니라 현재 감정에 충실하고 싶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특히 태민은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 선정 과정을 얘기하며 "작곡에 참여해주신 분들이 유명하신 분들이라 그만큼 좋은 곡이 나왔다고 말씀을 감히 드리고 싶다. 타이틀곡 선정에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처음부터 이 곡이 타이틀이었고 수정을 4번정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그 중에 'DRIP DROP'이란 곡이 나와서 너무 좋은 곡이다보니 여러분들에게 선보이고 싶고 애정이 가서 선공개곡으로 고르게 됐다. 타이틀곡은 4-5번 편곡 과정 거치다 보니 컴백 시기 조율도 좀 힘들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태민은 특별히 본인의 음악스타일과 가장 잘 맞는 곡으로 타이틀곡이 아닌 'DRIP DROP'을 꼽으며 "정말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DRIP DROP'이 가장 좋다. 그냥 수록곡일 수 있었지만 여러 준비를 해서 강하게 밀기도 했다. 그 곡이 가장 스스로 제가 잘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생각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솔로 태민으로도 해외 진출 가능성이 강하게 제기되는 가운데, 그는 "워낙 샤이니가 해외 활동을 많이 하고 전세계적으로 콘서트를 하기도 하니까 기회가 온다면 당연히 저도 그러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태민의 첫 정규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브루노마스와 최정상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함께 작업한 어반 팝 댄스곡으로, 메인 기타 리프와 함께 시작되는 세련된 슬로우 템포의 리듬에서 리드미컬한 일렉트로 댄스 리듬으로 변화하는 흐름이 인상적인 곡이다. 태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태민의 정규 1집에는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를 비롯해 'DRIP DROP', 'SOLDIER' 등 10곡이 수록됐으며 브루노마스, 스테레오타입스, 런던노이즈, 테디 라일리, 지소울, 샤이니 종현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협업했다. 태민의 선공개곡 ' 'DRIP DROP'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2일 공개됐으며, 23일 0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곡이 발매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