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배군득 기자] 차량용 블랙박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 분주한 행보를 거듭하는 코원이 올해 첫 MP3 신제품을 선보인다.
코원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MP3 ‘COWON Z2 plenue(플레뉴, 이하 Z2)’를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Z2는 강력한 동영상 재생, 새롭게 선보이는 실감 음장 등 동급 최고 멀티미디어 성능과 함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1GHz의 강력해진 프로세서(CPU)와 풀HD 비디오, 3D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 멀티미디어와 각종 애플리케이션 구동능력을 높였다.
또 3.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풀HD 영상을 변환 과정 없이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4GB 이상 대용량 파일 전송과 HDMI 출력 등 가정용 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이 가능하다.
음질과 음향은 고유 음장 ‘제트이펙트(JetEffect) 3.0’을 향상시킨 ‘제트이펙트 5’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향상된 공간감과 9가지 리버브(Reverb) 모드 설정 기능을 제공하는 등 모두 48개의 다양한 프리셋 음장을 제공한다.
이밖에 KT 올레 마켓과 유클라우드, SKT 멤버십 지갑, 다음 TV팟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단어 학습을 위한 워드업, 교보 eBook 등 학습 콘텐츠도 충실하게 담았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Z2는 한층 강화된 기기 성능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재생 능력을 극대화 시켰다”며 “상반기 안드로이드 기반 플레뉴 시리즈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2월 26일까지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Z2, 사운드캡슐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배군득 기자 (lob13@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