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연춘 기자] 이바돔이 의정부에 대형 외식문화공간을 표방하는 ‘이바돔 외식 복합 매장 1호’를 오픈했다. 이번매장은 본점 시범 매장을 제외하고서는 1호 매장이다.
총 3층으로 이뤄진 이 매장은 숯불구이 돼지고기 전문점 ‘판스토리’(1층), ‘이바돔감자탕’(2층), 카페 ‘바나나라떼’(3층)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오픈한 이바돔감자탕은 오픈 첫 주부터 대기번호를 받고 입장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는 후문이다. 직장 연말 회식 고객은 물론 친구 모임, 가족 모임을 하려는 단체 고객들이 주로 찾았다. 매장 내에 자리잡은 대형 어린이 놀이방은 놀이기구를 다양하게 갖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1층에 위치한 ‘판스토리’는 기존의 남성주도의 투박한 고깃집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서 고기를 즐길 수 있게 해 여성들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돈스테이크갈비맛, 뼈없는족스테이크, 족발킹스테이크샐러드, 목살판스테이크샐러드 등 기존에 볼 수 찾아볼 수 없었던 이색 메뉴들을 갖춰 눈길을 끈다.
돈스테이크갈비맛은 판스토리 특제 갈비양념에 두툼한 목살을 재어 감칠맛과 씹는 맛을 살렸다. 뼈를 발라낸 양념족발을 숯불에 구워먹는 ‘뼈없는족스테이크’는 진한 불맛과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 전문가가 숯불에 구워낸 스테이크와 신선한 샐러드가 함께 나오는 목살판스테이크샐러드, 족발킹스테이크샐러드 등의 신메뉴가 판스토리 추천 메뉴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코다리 돌솥 정식, 쭈꾸미 정식을 포함한 점심 특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3층 카페 ‘바나나라떼’는 1,2층에서 식사 후 이용하면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마실 수 있도록 할인해준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