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노경은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오는 29일 분당사옥에 위치한 T오픈랩에서 ICT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함께하는 ‘개발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발자 포럼은 ICT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ICT 업계의 주요 기술 및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포럼 참석자간 자연스러운 인적 네트워크 조성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행사로 지난 7월 첫 행사가 개최된 이래 두 번째다.
29일 개최될 ‘개발자 포럼’에서는 각종 전문가 세미나는 물론 참석 기업들 간의 업계의 각종 현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강화, 참석 기업들이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선 ‘만나고 싶은 벤처 기업인’으로 표철민 CEO가 강연을 통해 ICT 산업에서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최근 ICT 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해 ‘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현황 및 사업 기회’, ‘소셜네트워크와 빅데이터' 등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 이날 행사에는 참가 기업 관계자들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해 서로 소개하고, 식사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업계 종사자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개발자 포럼 행사는 ICT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별도비용 없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T오픈랩 홈페이지 (http://topenlab.sktelecom.com) 또는 이메일(topenlab@sk.com)을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