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NewsPim > 비즈 > 생활경제

GS샵, 배경음악 1위는 달샤벳 ′있기없기′

2013-12-30 17:23

[뉴스핌=이연춘 기자] GS샵(www.gsshop.com)이 올해 홈쇼핑 배경음악 약 1만 곡을 대상으로 방송횟수를 집계해 선정한 ‘2013 HMA(Homeshopping Music Award)’에서 달샤벳이 부른 ‘있기없기’가 1위를 차지했다.

전체적으로는 올해도 여성 아이돌이 대세를 이어갔다.

1위를 차지한 ‘달샤벳’뿐 아니라 걸스데이, 소녀시대, 투애니원, 시스타, 레인보우까지 TOP10중에 3곡의 노래를 제외하고, 7곡의 노래를 국내 걸그룹이 담당했다. 그 외에도 20위권 내에 크레용팝, 나인뮤지스, 스피카 등 다양한 걸그룹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팝송은 Rock steady와 Sunny trumpet 단 두곡만이 순위에 오르는 데 그쳤으며, 연주곡은 TOP10 진입에 실패했다.

최근 드라마 등을 통해 다시 불고 있는 90년대의 바람에 힘입어 당시 인기가요였던 쿨의 ‘애상’,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 김종국의 ‘사랑스러워’ 등도 20위권에 들며 파워를 과시했다. 또 모델들이 워킹하기에 좋은 하우스풍의 가벼운 댄스곡들이 인기를 끌었으며, 건강상품에는 트로트, 침구에는 클래식과 팝페라 등의 설정도 여전히 유효했다. 또 씨스타의 ‘Summer time’과 악동뮤지션의 ‘콩떡빙수’등 도 여름시즌에 큰 인기를 끌었다.

GS샵 영상아트팀 유영열 차장은 “최근에는 홈쇼핑의 배경음악도 점점 전문화되고 있다”며 “현재는 해당상품의 종류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와 인기 음악, 예상 주요 고객의 나이와 성별 등 10여가지의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음악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


- Copyrights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목록으로
  • 뒤로가기
  • 맨위로
GAM Report

전욱휴 골프연구소

이종달의 골프 속으로

더보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