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드라마·예능

속보

더보기

[스타톡] '18 어게인' 김강현 "더이상 '천송이 매니저' 아니죠...믿고 보는 배우 되고파"

기사입력 : 2020년11월11일 07:00

최종수정 : 2020년11월11일 07:00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누구를 울리고, 무섭게 하는 것보다 관객들이 저를 보고 많이 웃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정말 웃기는 코미디를 한 번 해보고 싶어요."

아직 많은 대중들은 배우 김강현을 SBS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천송이(전지현)의 매니저로 기억한다. 그간 숱한 작품을 해오며 변신을 꾀했던 김강현이 JTBC '18 어게인'의 고덕진으로 완벽히 분하면서 호평을 얻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김강현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2020.11.05 alice09@newspim.com

"보람된 작품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고생한 만큼 잘 안 나오면 섭섭하기 마련인데, 이번 작품은 고생한 만큼 잘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웃음). 촬영은 지난 주 쯤에 끝났는데, 크게 인사를 다 하고 끝나지 않고 그냥 '수고하셨습니다'하고 마무리했는데 허전함이 크게 남더라고요. 그래서 종방연때 꼭 만나자고 약속했어요."

이번 작품에서 김강현은 홍대영(윤상현)의 고등학교 절친이자, 고우영(이도현)의 가짜 아빠이다. 그리고 게임개발회사 고고플레이의 대표이기도 하다. '18 어게인'에서 김강현을 가장 힘들게 한 것은 다름 아닌 '분장'이었다.

"분장이 조금 힘들었어요. 쉬운 일은 아니더라고요. 액션도 그렇고 연습도 꾸준히 하면 어떻게 할만 했는데, 분장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려웠어요. 그래도 고덕진이 제가 안 해봤던 캐릭터이고, 처음 해보는 분장이라 이슈는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하. 얼굴에 분칠하는 게 배우의 직업이긴 한데, 대놓고 한 것도 처음이었어요. 그렇게 분장을 함으로써 덕질하는 분들, 코스프레하는 분들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하기도 했고요."

김강현은 '별그대' 이후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엄마가 운영하는 여인숙의 청소 담당으로, SBS '사의 찬미'에서는 닛토 레코드라 문예부장으로. 하지만 '18 어게인' 속 고덕진만큼 '부'와 '명예'를 가진 캐릭터는 처음 맡은 셈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김강현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2020.11.05 alice09@newspim.com

"부자 역할을 처음 해봐요. 제 집이 이렇게 세트로 지어졌다는 것도 신기했죠(웃음). 캐릭터가 게임회사 대표라 집에 오락기가 있었는데 그것도 신기했고요. 작품을 위해서 세트를 만들긴 했지만, 그 세트의 주인이 저라서 더 신기했던 것 같아요."

부와 명예를 가진 캐릭터인 만큼, 김강현은 고덕진을 연기하기 위해 외형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했다. '별그대'때부터 트레이드마크였던 뿔테 안경은 과감히 벗어던졌다.

"이번 작품은 진짜 제가 안 해본 걸 많이 해봐서 참 감사해요. 감독님이 '김강현 하면 천송이 매니저가 떠오르니 싹 바꿔보자'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뿔테 안경도 바꾸고, 의상도 화려하게 입었어요. 파마도 해봤고요. 제가 안 해본 연기를 해서 만족스러웠죠."

김강현은 유독 이번 작품에서 많은 것을 도전했다. 우영의 담임 선생님인 옥혜인(김유리)과 로맨스 서사를 만들면서 드라마의 보는 재미를 더했다.

"현장에서 본 유리는 연기가 너무 깔끔했어요. 그래서 나중에 '나랑 안 어울리게 되면 어쩌지'라는 고민까지 했고요. 나중에 방송을 1, 2회를 봤는데 연기가 너무 좋아서 전화가 하고 싶어지는 거예요. 번호를 몰라서 못하긴 했는데, 다음날 현장에서 '너 연기 정말 잘하는 배우다'라고 얘기를 했어요. 나중에 나올 감정까지 하나하나 계산해서 하는 모습이 너무 대단했죠. 그래서 호흡 맞추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저랑 로맨스를 해준 김유리 씨한테 감사드리죠."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김강현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2020.11.05 alice09@newspim.com

2000년 연극 '총각파티'로 연기를 시작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다보니 벌써 데뷔 20주년을 맞았다. 크고 작은 배역을 가리지 않고, 작품 하나하나에서 감초 역할을 하며 시청자들의 웃음 포인트였던 그도, 20주년은 남다른 의미였다.

"그간 고생도 많이 했고, 작품도 많이 했는데 20년이란 시간이 참 지칠 시기인 것 같아요. 회사 직장생활에서 20년이면 어느 정도 미래가 그려지는데, 연기는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지칠까봐 무서워요. 돌이켜보면 지치지 않고 왔으니, '너는 할 수 있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살아보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데뷔 20주년이 됐지만, 김강현도 듣고 싶은 수식어는 정해져 있었다. 배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갈망하는, 바로 '믿고 보는 배우'라는 말이었다.

"제가 꾸는 꿈이기도 해요. 저를 브라운관이나 스크린에서 봤을 때 '맞아, 저 친구 진짜 연기 잘해'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믿고 보는 배우'가 되는 게 꿈이자 목표이기도 해요. 연기자로서 대중에게 편안하게 다가가서 필요한 역할로 웃음과 공감을 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이제는 정말 웃기는 역할, 코미디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싶어요. 웃기는 게 제일 힘들잖아요. 그래서 꼭 도전하고 싶네요. 하하." 

alice09@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 지지율 2.3%p↓, 38.1%…"與 총선참패 '용산 책임론' 영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해 30%대 후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발표됐다.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업체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38.1%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59.3%로 나타났다. '잘 모름'에 답한 비율은 2.5%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 간 격차는 21.2%포인트(p)다. 긍정평가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1.6%p 상승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에서 긍·부정 평가 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만 18세~29세에서 '잘함'은 36.0% '잘 못함' 61.0%였고, 30대에서는 '잘함' 30.0% '잘 못함' 65.5%였다. 40대는 '잘함' 23.9% '잘 못함' 74.2%, 50대는 '잘함' 38.1% '잘 못함' 59.8%로 집계됐다. 60대는 '잘함' 51.6% '잘 못함' 45.9%였고, 70대 이상에서는 60대와 같이 '잘함'이 50.4%로 '잘 못함'(4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 '잘함' 38.5%, '잘 못함'은 60.1%로 집계됐다. 경기·인천 '잘함' 31.4% '잘 못함' 65.2%, 대전·충청·세종 '잘함' 32.7% '잘 못함' 63.4%, 부산·울산·경남 '잘함' 47.1% '잘 못함' 50.6%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잘함' 58.5% '잘 못함' 38.0%, 전남·광주·전북 '잘함' 31.8% '잘 못함' 68.2%로 나타났다. 강원·제주는 '잘함' 37.1% '잘 못함' 60.5%로 집계됐다. 성별로도 남녀 모두 부정평가가 우세했다. 남성은 '잘함' 34.7% '잘 못함' 63.4%, 여성은 '잘함' 41.6% '잘 못함' 55.3%였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대표는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108석에 그친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가 '윤 대통령의 일방적·독선적인 국정 운영 스타일로 일관한 탓이 크다'라는 '용산 책임론'이 대두되며 지지율이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도 "선거 결과에 대해 실망한 여론이 반영됐을 것"이라며 "최근 국무회의 발언 등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 상황도 나아지고 있지 않아 추후 지지율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성·연령·지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 방식으로 추출된 표본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응답률은 3.9%,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통계보정은 2024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 값을 부여(셀가중)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sj@newspim.com 2024-04-18 06:00
사진
이재명 "尹 영수회담 제안 환영...총선 민심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 [서울=뉴스핌] 홍석희 윤채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국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대통령을 만나 이번 총선에 나타난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도록 하겠다"여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06 leehs@newspim.com 이어 "국민들께선 '살기 어렵다. 민생을 살리라'고 준엄하게 명령했다"며 "우리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통령실과 정부 그리고 국회가 함께 변해야 한다"며 "국민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해서도 또 주저해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회담이 국민을 위한 정치 복원의 분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최근 중동 사태 등으로 고유가 현상이 심화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6월말까지 연장했지만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700원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5개월만에 유가가 또 상승해 고물가 행진에 기름을 붓는 거 같아 참 걱정"이라며 "먹거리 고물가 지속으로 2월 물가 상승률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을 넘었다. 35개 회원국 중 세 번째로 높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최근 고유가·강달러는 예상 못한 변수로 인식되고 있는데도 기재부 장관은 근원물가가 안정적이라 하반기 물가가 안정될 것이라 태연하게 말한다"며 "지난해 상저하고를 부르던 상황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고유가 시대에 국민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적극적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지난해 이런 유동적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횡재세 도입을 추진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hong90@newspim.com 2024-04-22 10:07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