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라이브
KYD 디데이

[콘리뷰] 방탄소년단, 끝과 시작을 아미와 함께…주경기장 물들였다

기사입력 : 2019년10월29일 22:58

최종수정 : 2019년10월29일 22:59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시작한 월드투어를 같은 장소에서 1년 2개월 만에 마무리했다. 공연의 마지막과 또 다른 시작을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와 함께 하고 또 약속했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의 끝을 알리는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더 파이널(LOVE YOURSELF: SPEAK YOURSELF-THE FINAL)'을 개최했다. 지난 26, 27일에 이어 3일간 진행된 콘서트에는 총 13만2000명의 아미가 함께 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번 공연은 오프닝 비디오 영상을 시작으로 지난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페르소나(MAP OF THE SOUL:PERSONA)'의 수록곡 '디오니소스(Dionysus)'로 강렬하게 포문을 열었다.

아미들은 우레와 같은 함성과 노래에 맞는 응원구호를 외치며 방탄소년단을 반겼다.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야외 공연장인 주경기장은 마치 실내인 것처럼 엄청난 열기로 가득찼다.

방탄소년단은 '낫 투데이(Not Today)'를 소화한 후 공연장을 채운 4만4000명의 아미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RM은 "오늘 최선을 다하겠다. 일 년 동안 여러 도시에서, 웸블리와 로즈볼에서 공연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여러분 덕분"이라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뷔는 "남은 에너지를 무대에 다 쏟고 가겠다. 서울에서 시작한 투어가 다시 서울에서 끝나는데, 이게 바로 수미상관"이라며 웃었다. 또 "처음과 끝이 여러분과 함께라서 더욱 아름다운 마무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정국은 "오늘 콘서트를 위해 이를 갈았다. 죽기 살기로 해보겠다. 아미들이 저희에게 달아준 날개로 이번에는 저희가 여러분을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인터루드:윙스(Interlude:Wings)' 이후 멤버들의 솔로 무대를 선보였다. 먼저 제이홉은 '트리비아 기:저스트 댄스(Trivia 起:Just Dance)'를, 정국은 '유포리아(Euphoria)'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두 멤버의 솔로 무대 후 '베스트 오브 미(Best of Me)'로 완전체 무대가 등장했고, 또 다시 지민과 RM의 솔로가 무대를 채웠다. 두 사람은 각각 '세렌디피티(Serendipity)' '트리비아 승:러브(Trivia 承:LOVE)'를 선곡했다.

멤버들은 이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오랜 시간 사랑 받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ove)'로 아미들과 함께 호흡하며 열정적인 무대를 뽐냈다. 방탄소년단은 그간 월드투어를 돌며 쌓인 내공으로 여유로우면서도 절도 있는 퍼포먼스로 아미들을 홀렸다.

이들은 그간의 히트곡인 '쩔어+뱁새+불타오르네+런(RUN)'을 메들리로 선보이며 아미들과 함께 하는 또 다른 떼창을 만들어냈다. 뷔는 '싱귤래리티(Singularity)'를 통해 특유의 몽환적인 보컬과 퍼포먼스로 순식간에 무대 분위기를 바꿨다.

잠시 차분해졌던 분위기는 단체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되살아났다. 이어 슈가의 '트리비아 전:씨 소우(Trivia 轉:Seesaw)', 진의 '에피파니(Epiphany)'로 각자의 솔로무대를 완성시켰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어 방탄소년단의 보컬 라인 진‧지민‧뷔‧정국은 '전하지 못한 진심', 래퍼 라인 RM‧슈가‧제이홉은 '티어(Tear)'로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 색다른 묘미를 선사했다. 다시 7명으로 뭉친 이들은 'MIC Drop'으로 공연의 마지막을 알렸다. 이어 '아이돌(IDOL)'로 월드투어 서울공연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1년 만에 방탄소년단과 만난 아미들은 아쉬움을 가득 머금은 채 무대를 향해 '앙코르'를 외쳤고, 멤버들은 다시 무대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앙팡맨(Anpanman)' '소 왓(So What)'으로 다시 한 번 아미들과 끈끈함을 과시했다.

공연의 끝을 앞둔 뷔는 "이때까지 저희 응원해주느라 정말 고생 많았다. 짧았다고 할 수 있지만 굉장히 길었다고 할 수도 있다. 많은 나라를 다니면서 많은 아미를 봤다. 정말 아미보다 예쁜 건 없더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말하고 싶은 건 마지막이라고 생각 안했으면 좋겠다. 오늘은 아미들에게 감사한 이야기만 하고 싶다. 사랑한다. 감사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제이홉 역시 "오늘 화요일이라 걱정을 좀 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주경기장을 채워주셨다. 주경기장을 채운 아티스트로 만들어줬다. 큰 선물을 또 받았다. 너무 감사하다. 오늘이 이번 투어의 진짜 마지막이다. 늘 마지막 순간에는 아쉽고 미련도 남았는데 오늘은 덜하다. 지금까지 투어를 사랑해준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그리고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진은 "아까 솔로로 '에피파니'를 부르는데 이 노래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섭섭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그는 "마지막에 제가 저 위에서 여러분을 바라보는데 살짝 미소가 나오더라. 좋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하고 그런 복잡한 감정이 들었다. 앨범 열심히 준비해서 다시 좋은 콘서트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들은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와 '소우주(Mikrokosmos)'를 통해 1년 2개월간의 월드투어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은 아미를 향한 멤버들의 마음을 제대로 보여준 자리였다.

특히 '소우주' 무대에는 하늘을 바탕으로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졌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색상인 보랏빛의 300여 드론이 대우주부터 태양계, 방탄소년단과 아미가 있는 소우주인 공연장에 도착한 모습을 형상화했다. 더욱이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심볼로 변화하며 팬들에 대한 감사함과 애정을 밤하늘에 장식해 장관을 이뤘다.

방탄소년단은 '방탄이란 은하수에 아미란 별들을 심다'는 문구가 적힌 슬로건을 공개해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또 무대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아미봉 파도타기'를 하며 축제의 마지막을 즐겼다.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린 '러브 유어셀프'는 지난해 5월 서울에서 시작해 세계 각국 20개 도시에서 42회 공연을 펼쳤다. 이를 통해 총 104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후 연장선인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 월드투어는 10개 도시에서 20회 공연으로 102만여 관객을 모았다.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일본, 대만,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등을 돌며 총 62회 공연 동안 무려 206만명을 동원한 방탄소년단은 오늘을 끝으로 월드투어에 마침표를 찍었다. 

alice09@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히든스테이지' 본선 첫 무대 공개... 찬주 '개꿈'과 '춤' 선봬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히든스테이지'의 본선 첫무대가 드디어 공개된다. 총 40명(팀)의 실력자들이 12일(오후 4시 10분)부터 뉴스핌TV 유튜브 채널 KYD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2팀씩 출연한다. '히든 스테이지'는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로 지난해 '음악의 탄생'에 이은 시즌2 대회다. 올해는 모든 대회 과정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본사 스튜디오에서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본선에 오른 40명(팀) 중 12일 첫 출연자로 나서는 주인공은 찬주(본명 안찬주)다. 찬주는 자작곡인 '개꿈'과 '춤'을 부른다. '개꿈'은 꿈을 꾸면서 느꼈던 감정을 노래로 옮긴 곡으로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곡이다. '춤'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초록이 넘실거리는 계절을 맞는 기쁨을 춤으로 표현한 곡이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참여를 계기로 많은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그 과정에서 음악적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이유에 대해 "나의 자아를 사람들에게 표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는 "언어를 뛰어넘어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음악이 가진 장점"이라고 밝혔다. 평소 이소라와 산울림의 음악을 좋아하고 즐겨 부른다고.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찬주의 노래를 듣고 응원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12일 오후 4시 10분부터 유튜브에서 'KYD'(코리아유스드림)나 '히든스테이지를 검색하여 들어오면 된다. 누구든 유튜브에 들어와서 참가자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미래의 K-POP을 이끌고 나갈 젊은 싱어송라이터들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지난달 10일 마감된 '히든스테이지' 시즌2에는 미래의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총 337팀(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연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힘쓰는 기관과 단체가 후원한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본선무대가 마무리 되면 톱10을 선발한 뒤 9~10월 사이에 순위결정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히든 스테이지 대상(최종 우승자)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30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이밖에도 수상자들에게는 많은 부상과 특전이 주어진다. oks34@newspim.com 2024-04-11 08:00
사진
"이스라엘, 전면전은 피하면서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지난 주말 이란으로부터 역사상 유례없는 영토 직접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전면전을 피하면서도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채널12가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스라엘 전시 내각은 이날 2번째 회의를 열고 지역 내 전면전을 유발하지 않는 고통스러운 보복 대응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논의했다. 방송은 전시 내각이 지난 14일 드론 및 미사일 공격에 대한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에게 이스라엘이 이란의 공격에 대응하는 것 말고는 선택지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이란이 이스라일을 향해 드론 및 미사일을 발사한 후 요르단 암만 상공에 드론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4.16 mj72284@newspim.com 이란은 지난 1일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에 따른 보복 조치로 14일 새벽 이스라엘에 300여 대의 무인기와 미사일을 발사했다. 이 중 99%는 이스라엘과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 의해 요격됐다. 전시 내각은 미국과 연합해 이 같은 보복 작전을 벌이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 바이든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보복에 나설 경우 이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란은 지난 주말 공격이 이스라엘의 이란 영사관 공격에 대한 보복 대응이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추가로 긴장감을 고조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영국 측에 이 같은 뜻을 전하면서도 이스라엘이 보복에 나선다면 즉각적으로 이전보다 강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스라엘이 사이버공격이나 이란의 국영 석유 인프라 시설 등을 겨냥한 공격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은 과거에도 이란의 핵 프로그램 관련 인사나 인프라를 겨냥한 바 있다. 분석가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을 직접 겨냥하지 않고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단체(proxy)를 공격할 수 있다고도 본다. 다만 이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이 깊은 지하에 자리 잡고 있어 이를 직접 공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mj72284@newspim.com 2024-04-16 01:48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