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스타

속보

더보기

[스타톡] '공조' 현빈 "김주원, 사랑받은 캐릭터라 싫지 않아요"

기사입력 : 2017년01월18일 13:41

최종수정 : 2017년01월18일 13:41

[뉴스핌=글 장주연 기자·사진 이형석 기자] 누구보다 떠들썩한(?) 연말을 보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정치면 기사에 그의 이름이 오르내렸고, 8세 연하 여자친구와의 열애는 세간을 들썩였다. 당연히 의도치 않은, 부담스럽고 불편한 관심이 쏟아졌다. 하지만 마주한 그는 조금도 흔들림이 없었다. 묵묵하고 덤덤하게 제 할 일을 할 뿐. 공과 사는 분명히 구분하되 최선을 다해서. 

배우 현빈(35)의 신작 ‘공조’가 18일 베일을 벗었다. ‘공조’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 수사가 시작되면서 시작되는 영화. 임무를 완수해야만 하는 특수부대 북한형사와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생계형 남한형사의 예측할 수 없는 팀플레이를 그린 이 영화에서 현빈은 특수 정예부대 출신 북한 형사 림철령을 연기했다. 

“‘공조’ 자체가 캐릭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김성훈 감독님과 이야기해서 림청령의 대사를 더 줄였죠. 상황이 처했을 때 말로 하는 것보다 행동으로 보여줘야 하는 캐릭터니까요. 어쩌면 당연히 대사량이 적을 수밖에 없는 인물이었죠. 그런데 시나리오 선택할 때 그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기존에 했던 것과는 다른 표현 방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죠.”

영화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단연 현빈의 액션신. 카체이싱, 와이어, 격투, 총격신 등 장르를 뛰어넘는 액션 한가운데 선 현빈은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액션 연기에 찬사가 쏟아지자 “다들 처음인 줄 아는데 ‘역린’(2014) 때도 활 쏘고 돌려차기했고, ‘친구, 우리들의 전설’(2008) 때는 복싱 선수도 했다. 액션은 계속 해왔다. 그냥 비중의 차이”라며 자세를 낮췄다. 

“긴장 상태에서 종일 촬영하니까 그게 제일 힘들었어요. 그래도 나온 거 보니까 만족스러워요. 준비한 만큼 나온 듯해요. 특별히 위험한 게 아니면, 안전장치가 정확하면 거의 다 직접 했거든요. 물론 대역이 한 것도 있지만, 말씀드리고 싶진 않네요(웃음). 제가 할 때는 주로 자세를 신경 썼어요. 아무래도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캐릭터라 고난도 훈련도 받았을 거고 모든 게 체계적으로 갇힌 인물이라 생각했죠. 그래서 사소한 것, 동작의 각이나 총을 잡는 자세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액션에 있어서 중요한 게 자세였다면, 감정 연기에 있어서 주안점을 뒀던 건 역시나 남한형사 강진태(유해진)와의 관계였다. 목적은 사라지고 서로를 향한 마음이 진심이 되는 두 남자의 진한 우정을 그리기 위해 공을 들였다. 현빈이 먼저 유해진 집에 찾아가 술을 먹자고 했다는 일화도 이 때문이다. 

“다른 목적으로 만난 두 사람이 어느 순간 의지하잖아요. 시스템적 상황이 아닌 인간 대 인간으로 소통하는 모습, 그 미묘한 변화를 어떻게 담을까 고민했어요. 그리고 그걸 잘 담으려면 우리 사이가 중요하다고 봤죠. 그래서 선배한테 한 잔 더 하자고 한 거고요.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거든요. 그냥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는데 주로 여행 이야기였죠. 여행 때 찍은 사진도 주고받고요. 브로맨스요? 아무래도 이성 보다는 편했죠. 허물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유대감, 동질감이 있었어요. 의지도 많이 됐고요.”

이번 영화에서는 남다른 브로맨스를 뽐냈지만, 사실 대중에게 익숙한 현빈의 모습은 츤데레스러운 면모다. 투덜거리고 질투도 많지만, 누구보다 자신의 여자를 아끼고 사랑할 줄 아는 남자. 예를 들자면, ‘내 이름은 김삼순’(2005) 현진헌이나 ‘그들이 사는 세상’(2008) 정지오, 혹은 대통령마저 설레게 한 ‘시크릿 가든’(2010) 김주원 같은 모습 말이다. 

“사랑받았던 캐릭터들이라 싫지는 않아요. 다만 그게 다는 아니니까요. 배우로서 갇혀 있는 게 좋은 건 아니죠. 근데 생각해 보면 로코가 많지도 않았어요. 다만 그 작품들이 크게 사랑받았고 기억이 세다 보니 그런 듯해요. 하지만 그거랑 상관없이 연기를 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거예요. 이제는 책을 봐도 20대 때와는 느낌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전에 했든 안 했든, 변화의 폭이 크든 안 크든, 그때 상황에 끌리는 걸 찾고 싶어요.”

누군가의 옷을 입은 배우 현빈은 아닐지라도, 프레임 밖 현빈의 일상 장르는 로맨스다. 현재 그는 배우 강소라와 열애 중이다. 지난해 10월 강소라가 새 소속사를 물색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접촉하던 과정에서 우연히 만났고, 서로에게 호감을 느낀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열애설이 불거진 12월, 교제 보름 만에 곧바로 열애를 인정했다. 

“숨기고 싶지 않았고 사실이니까 이야기를 한 거예요. 그렇다고 사생활을 모두 알려드리겠다는 의미는 아니죠. 결혼이요? 생각한 적 없어요. 모르겠어요. 제가 그거에 대한 생각하고 있는 게 없으니까. 다만 전에도 말했지만, 전 결혼, 가정에 대한 로망과 이상이 커요. 예쁜 가정을 이루고,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요. 너무 늦게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죠.”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현빈에게 새해 계획을 물었다. 역시나 올해 그의 첫 번째 바람은 ‘공조’의 흥행이다.

“우선 ‘공조’가 잘됐으면 좋겠어요. ‘더킹’과 붙는데 어떠냐는 이야기도 많이 듣는데 신경 쓰인다, 아니다라고 말하긴 그래요. 장르가 다르니까 관객이 판단하겠죠. 다만 ‘공조’가 설 연휴에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라는 거는 자신해요. ‘공조’ 말고 새해 바람은 지금 같이 촬영 중인 ‘꾼’ 마무리를 잘했으면 좋겠다는 거죠. ‘꾼’은 올해 가을이나 겨울쯤에 개봉할 듯해요. 두 작품 다 잘돼서 많은 분께 인사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뉴스핌 Newspim] 글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사진 이형석 기자(leehs@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서울 시내버스 파업 돌입···지하철역 연계 무료 셔틀 480회 투입 [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조정회의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내버스 노사 간 임금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서울시는 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즉시 비상수송대책 시행에 들어갔다. 서울시는 파업에 대비해 전날인 27일 시·구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교통대책을 마련했고 이날 대체 교통수단을 즉시 투입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서울시가 시내버스 파업에 대비해 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비상수송대책 시행에 들어갔다. 서울역 버스종합환승센터 모습. 지하철은 출퇴근 시간대 1시간을 연장하고 심야 운행시간도 다음날 새벽 2시까지 1시간 연장한다. 지하철역과의 연계를 위해 25개 자치구에서는 무료 셔틀버스 총 480대를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지하철 혼잡시간은 오전 7~10시, 오후 6~9시로 조정돼 열차가 추가 투입되고 막차시간은 종착역 기준 익일 2:00까지 연장돼 총 202회 증회된다. 지하철 연계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는 총 119개 노선, 480대가 빠르게 투입돼 1일 총 4959회 운행된다. 보광운수, 정평운수, 원버스 12개 노선은 정상운행된다. 또 다산콜재단, 교통정보센터 토피스, 서울시 매체, 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조속한 시일 내에 원만한 노사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가용 가능한 모든 교통수단을 동원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kh99@newspim.com 2024-03-28 07:42
사진
이재명 47.2% vs 원희룡 43.6%···'계양을' 오차범위 내 초접전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4·10 총선 최대 격전지인 '명룡대전' 인천 계양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3.6%포인트(p) 격차로 초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28일 나타났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25~26일 인천 계양구 을 선거구 만 18세 이상 남녀 501명에게 총선에서 어떤 후보를 지지하는지 물어본 결과 이 후보가 47.2%, 원 후보가 43.6%를 기록했다. 두 후보의 격차는 오차범위 안쪽인 3.6%p였다. 뒤이어 최창원 내일로미래로 후보 2.4%, 안정권 무소속 후보 1.7% 순이었다. '지지 후보 없음'은 4.4%, '잘 모름'은 0.8%였다. 성별로는 남성에서 이 후보가 49.6%, 원 후보가 40.6%의 지지를 받았고 여성에서는 이 후보가 44.9%, 원 후보가 46.5%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이 후보는 만18세~29세, 40대, 50대에서 원 후보를 앞섰다. 만18세~29세에서 이 후보는 40.1%, 원 후보는 31.2%였고 40대에선 이 후보 60.9%, 원 후보 36.5%로 나타났다. 50대에선 이 후보 54.1%, 원 후보 41.6%였다. 원 후보는 30대, 60대, 70대 이상에서 강세를 보였다. 30대에서 이 후보가 40.4%, 원 후보가 48.8%였고 60대에선 이 후보 44.7%, 원 후보 47.9%로 집계됐다. 70대 이상에선 이 후보 35.2%, 원 후보 63.5%로 격차가 벌어졌다. 권역별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권역(계산 2동·계산 4동·작전서운동)과 2권역(계양 1동·계양 2동·계양 3동) 모두 이 후보가 앞섰다. 1권역에선 이 후보가 46.5%, 원 후보가 42.8%였고 2권역에선 이 후보 47.9%, 원 후보 44.3%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별로 살펴보면 민주당·조국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가, 국민의힘·개혁신당·새로운미래 지지층에선 원 후보가 선두였다. 민주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91%, 원 후보 4.2%였고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이 후보 3.3%, 원 후보 93.4%였다. 조국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91.6%, 원 후보 2.7%였으며 개혁신당 지지층에선 이 후보 11%, 원 후보 61.8%였고 새로운미래 지지층은 이 후보 4.1%, 원 후보 60.6%로 나타났다. '지지 정당이 없다'고 답한 무당층의 경우 이 후보 21%, 원 후보 26.4%를 기록했다. '당선 가능성' 조사에선 두 후보 간 격차가 지지율 조사보다 벌어졌다. '지지 여부를 떠나, 어느 후보가 당선될 것으로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후보는 53.7%, 원 후보는 38.7%를 기록해 15%p 격차를 기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유무선 ARS 전화조사로 이뤄졌으며 통신사에서 제공한 무선 가상번호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무선 90%와 15개 주요국번 RDD 유선 10%를 활용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고 응답률은 6.2%다. 2023년 1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 연령대, 지역별 가중치(셀가중)를 부여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여론조사 결과 등록현황을 참고하면 된다. hong90@newspim.com 2024-03-28 06:00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