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대중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스타톡] 홍윤화 "김민기는 소울메이트…일도 연애도 찰떡궁합"

기사입력 : 2016년06월27일 08:05

최종수정 : 2016년07월01일 00:23

[뉴스핌=이현경 기자] 개그우먼 홍윤화(27)의 활약이 날로 대단하다. 남자 개그맨들이 방송계를 장악한 가운데서도 기죽지 않고 버라이어티쇼에서 펼치는 입담이 차지다. 최근 MBC ‘라디오스타’와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화려한 개인기를 뽐내며 단숨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가 뭐래도 이제는 자타공인 버라이어티의 흥행보증수표. 그 와중에 여전히 SBS ‘웃찾사’ 무대를 놓지 않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알고 보니 어느새 데뷔 10년 차 ‘웃찾사’의 맏언니가 됐다.

‘웃찾사’의 든든한 기둥 홍윤화는 그곳이 고향이라고 말한다. 무대가 주는 에너지는 지금도 엄청나다. 가장 자유로운 공간이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좋은 기운을 받는다. 현재 대학로 근처에 사는 홍윤화는 조금이라도 시간이 나면 공연장으로 달려가 관객과 만난다. 자신의 개그를 보고 웃는 사랑에 보답하는 게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라며 만족했다.

“관객이 뿜는 그 기운이 참 좋아요. 눈빛을 나누고 함께 호흡하는 게 낙이죠. 특히 제가 큰 웃음을 빵빵 터뜨릴 때 더할 나위없이 행복합니다. 스트레스가 확 풀리죠. 개그맨으로 갓 데뷔했을 때만해도 객석에서 웃음이 안 나오면 초조했죠. 지금은 괜찮아요. 모든 걸 내려놓았거든요. 이젠 아무것도 안 하는데도 관객이 먼저 웃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 저 아무것도 안 했어요’ 하면 거기서 또 웃음 한방. 하하.”

요리연구가 이혜정, ‘백주부’ 백종원 성대모사에 최근 ‘웃찾사’의 인기코너 ‘윤화는 일곱 살’이 흥행하면서 홍윤화 팬의 연령층이 두터워졌다. ‘윤화는 일곱 살’은 TV를 보고 어른들의 잘못된 행동을 따라하는 7세 윤화의 이야기를 담은 풍자 개그다. 그 덕에 유치원생들부터 30대 후반의 여성들까지 홍윤화를 알아본다. 특히 미취학 아동들은 홍윤화를 ‘덩치 큰 일곱 살 친구’로 생각한다고. 홍윤화는 만화 캐릭터 뽀로로를 넘어서는 초통령으로 요즘 인기만점이다. 

“예전엔 '개그맨인데, 이름이 뭐였지' 같은 시선이 주였죠. 지금은 아기들부터 엄마들, 20대까지 저를 알아봐주세요. 특히 어린 친구들한테 관심을 많이 받아요. 공연장에 자주 찾아오는 쌍둥이가 있어요. 머리도 뽀글뽀글한 게 엄청 귀염둥이들이죠. 저한테 ‘윤화야, 잘 있었니’하면서 와요. 심지어 언니라고도 안 해요. 저를 만지기도 하고 먹던 사탕을 잠깐 들고 있어보라고도 하고. 마치 친구처럼요. 지난번에는 팔찌를 선물로 줬어요. 물론 저한텐 엄청 작았지만(웃음). 볼 때마다 기분이 좋은 친구들이에요.”

평소 맛집을 찾아다니는 홍윤화는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일식, 한식, 분식까지, 메뉴는 가리지 않는다. 최근에는 토마토가 들어간 감자탕 맛집을 다녀온 글도 올렸다. 물론 오롯이 홍윤화 개인의 입맛이다. 가끔 남자친구인 개그맨 김민기와 함께 다닌다. 김민기가 말하길 홍윤화는 전형적인 여성 취향 입맛이다. 퓨전보다는 정통파 쪽이라는 그와는 입맛이 다른 편이다.

“맛집 찾아다니는 게 참 재미있어요. 맛있는 걸 먹으면 기분이 좋죠. 그런 건 함께 나누고 싶잖아요.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됐어요. 하지만 맛집이 아니면 사진을 찍어놓은 게 있어도 게재하지 않아요. 저를 믿고 맛집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실망하니까요. 민기 오빠와 토마토와 크림소스가 들어간 감자탕을 먹으러 갔는데 오빠와는 안 맞나 봐요(웃음). 저는 꽤 맛있던데. 철저히 제 취향으로 고른 맛집들입니다. 아, 그리고 절대 홍보성은 없어요. 이건 믿어주셔도 돼요.”

개그우먼 홍윤화와 개그맨 김민기

SBS ‘정글의 법칙 in 통가’편에도 참여한 홍윤화. 불편한 잠자리, 곤충, 열악한 환경 때문에 웬만한 연예인이라면 ‘정글의 법칙’ 출연을 마다하는데 홍윤화는 그 힘들었던 ‘정글의 법칙’에 또 한번 출연하고 싶다고. 정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환경이 힘든 순간을 다 잊게 해줬다. 출연료 없이도 갈 수 있을 정도로 ‘정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혹시 ‘김병만과 홍윤화’의 정글의 법칙을 원하냐는 물음에 “저는 제 이름을 내거는데 욕심이 없다”며 고개를 저었다.

“정글, 정말 힘든 곳이죠. 배가 고프고 잠자리도 좋지 않고 벌레도 많고. 게다가 저는 새 공포증이 있는데 통가 편에서 새 때문에 너무 고생했어요. 그렇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이 저를 기운 나게 해줬어요. 정글의 밤하늘, 바다 냄새, 아침에 떠오르는 해,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에 행복했죠. 그리고 함께 간 멤버들도 좋았고요. 대부분 정글에서 생존이 힘들다는데 저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에요.”

어느새 개그맨으로 활동한 지 10년째다. 시작부터 함께한 ‘웃찾사’가 없어졌을 때 맘고생도 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연출을 맡고 있는 ‘웃찾사’의 정신적 지주 안철호PD와 의기투합하며 SBS의 개그쇼를 지키기 위해 애도 썼다. 심지어 개그맨들과 서명운동을 하기까지도. 그때도 지금도 달라진 건 없다. 홍윤화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 그거 하나면 된다. 패널로 참여해 박수만 치고 와야 한다고 해도 최대로 자신의 끼를 보여주면 되는 것. 그리고 언제까지나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 나이가 들어서도 ‘호호아줌마’처럼 항상 행복 바이러스를 안길 수 있도록 말이다.

“올해 10주년이 됐어요. 특별한 마음이 든다기보다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더 커요. 제가 원하는 일을 하고 있어 너무나 다행이죠. 기회가 왔을 때 온 힘을 다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강해졌어요. 제 성향 자체가 원래 긍정적이고 도전을 즐기는 편인데 이런 기운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오래오래 전할 수 있었음 합니다.”

 

홍윤화와 김민기는 7년째 연애중

두 사람은 ‘웃찾사’의 ‘윤화는 일곱 살’에서 호흡을 함께 맞추고 있다. 연애도 일도 모두 찰떡궁합인 두 사람. 홍윤화와 진행된 인터뷰에 김민기도 함께하게 됐다.

홍윤화는 ‘윤화는 일곱 살’ 코너가 잘된 건 그의 기획 덕분이라고, 김민기는 자신이 생각한 걸 1000%로 표현하는 윤화의 연기력 덕이라고 공을 돌렸다. 보기만 해도 핑크빛 분위기가 감돌았다.

인터뷰에서 만난 김민기는 그야말로 사랑꾼이었다. 하루라도 홍윤화를 안 보면 불안하다. 아무리 늦은 밤이라 꼭 홍윤화를 보고 자야한다. 특히 홍윤화가 ‘정글의 법칙’에 가 있을 때는 빈자리가 너무 커 외로웠다며 슬픈 얼굴을 했다.

김민기는 홍윤화와 결혼을 빨리 하고 싶은 상황. 하지만 홍윤화는 서른을 넘기면 하고 싶다. 그리고 이 말에 귀 기울여 주는 듬직한 남자친구 김민기다. 홍윤화는 “물론 민기 오빠와 결혼을 할 거다”며 “결혼은 둘만의 문제가 아니지 않나. 제가 이 사람을 책임질 수 있다고 생각될 때, 제가 조금 더 성숙해지면 하고 싶다. 그 나이가 서른쯤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민기는 또 “10년을 채우고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평생 연애하는 것처럼 살자고 했다”며 “지금도 결혼했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늦게 낳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7년을 만났지만 여전히 우리는 풋풋하다”고 사랑꾼 면모를 드러냈다.

인터뷰를 이어가던 중 김민기를 보며 홍윤화는 “권상우 닮지 않았냐”고 했다. 그러더니 다시 “류준열과도 비슷하다”고 추켜세웠다. 김민기는 “오빠 호랑이야”라고 류준열이 출연 중인 MBC ‘운빨로맨스’ 속 상황을 연기하며 알콩달콩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인터뷰 내내 김민기와 홍윤화 사이에는 사랑이 넘쳤다. 최근 홍윤화가 바빠지는 것에 대해 “너무나 기분이 좋다. 윤화를 7년 전부터 봐왔는데 점점 더 빛이 나고 있어 좋다. 이제 연말 시상식에 우수상, 최우수상까지 받을 수 있도록 키우고 싶다”며 흐뭇해했다. 두 사람은 ‘웃찾사’의 ‘윤화는 일곱 살’에 이어 새로운 코너를 준비 중이다. 그리고 디즈니 채널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을 맡아 호흡을 과시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 사진=SBS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 지지율 2.3%p↓, 38.1%…"與 총선참패 '용산 책임론' 영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해 30%대 후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발표됐다.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업체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38.1%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59.3%로 나타났다. '잘 모름'에 답한 비율은 2.5%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 간 격차는 21.2%포인트(p)다. 긍정평가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1.6%p 상승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에서 긍·부정 평가 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만 18세~29세에서 '잘함'은 36.0% '잘 못함' 61.0%였고, 30대에서는 '잘함' 30.0% '잘 못함' 65.5%였다. 40대는 '잘함' 23.9% '잘 못함' 74.2%, 50대는 '잘함' 38.1% '잘 못함' 59.8%로 집계됐다. 60대는 '잘함' 51.6% '잘 못함' 45.9%였고, 70대 이상에서는 60대와 같이 '잘함'이 50.4%로 '잘 못함'(4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 '잘함' 38.5%, '잘 못함'은 60.1%로 집계됐다. 경기·인천 '잘함' 31.4% '잘 못함' 65.2%, 대전·충청·세종 '잘함' 32.7% '잘 못함' 63.4%, 부산·울산·경남 '잘함' 47.1% '잘 못함' 50.6%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잘함' 58.5% '잘 못함' 38.0%, 전남·광주·전북 '잘함' 31.8% '잘 못함' 68.2%로 나타났다. 강원·제주는 '잘함' 37.1% '잘 못함' 60.5%로 집계됐다. 성별로도 남녀 모두 부정평가가 우세했다. 남성은 '잘함' 34.7% '잘 못함' 63.4%, 여성은 '잘함' 41.6% '잘 못함' 55.3%였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대표는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108석에 그친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가 '윤 대통령의 일방적·독선적인 국정 운영 스타일로 일관한 탓이 크다'라는 '용산 책임론'이 대두되며 지지율이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도 "선거 결과에 대해 실망한 여론이 반영됐을 것"이라며 "최근 국무회의 발언 등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 상황도 나아지고 있지 않아 추후 지지율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성·연령·지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 방식으로 추출된 표본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응답률은 3.9%,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통계보정은 2024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 값을 부여(셀가중)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sj@newspim.com 2024-04-18 06:00
사진
이재명 "尹 영수회담 제안 환영...총선 민심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 [서울=뉴스핌] 홍석희 윤채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국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대통령을 만나 이번 총선에 나타난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도록 하겠다"여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06 leehs@newspim.com 이어 "국민들께선 '살기 어렵다. 민생을 살리라'고 준엄하게 명령했다"며 "우리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통령실과 정부 그리고 국회가 함께 변해야 한다"며 "국민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해서도 또 주저해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회담이 국민을 위한 정치 복원의 분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최근 중동 사태 등으로 고유가 현상이 심화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6월말까지 연장했지만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700원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5개월만에 유가가 또 상승해 고물가 행진에 기름을 붓는 거 같아 참 걱정"이라며 "먹거리 고물가 지속으로 2월 물가 상승률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을 넘었다. 35개 회원국 중 세 번째로 높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최근 고유가·강달러는 예상 못한 변수로 인식되고 있는데도 기재부 장관은 근원물가가 안정적이라 하반기 물가가 안정될 것이라 태연하게 말한다"며 "지난해 상저하고를 부르던 상황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고유가 시대에 국민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적극적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지난해 이런 유동적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횡재세 도입을 추진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hong90@newspim.com 2024-04-22 10:07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