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찬대

1967-05-10

인천 연수구갑

[아카이브용] 박찬대


박찬대 의원은 1967년 인천 미추홀구에서 태어났다. 동인천고와 인하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회계사가 된 이후에는 삼일회계법인, 한미회계법인, 금융감독원에서 일했다.


20대 총선에서는 연수구갑 지역구에 출마, 정승연 새누리당 후보에게 214표차로 아슬아슬하게 당선됐다. 민주당이 180석 승리를 거둔 21대 총선에서는 1만1000여표 차이로 여유있게 재선에 성공했다.


2008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정계 투신을 결심했다. 2012년 19대 총선에서 미추홀구로 이름이 바뀐 인천 남구 출마를 원했지만 결국 공천에서 탈락했다. 이후 인천시당 대변인으로 활동하다 2014년부터 연수구 지역위원장에 선출됐다. 연수구는 황우여 전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5선을 지낸 민주당의 험지였다.


20대 국회에서는 정무위원회와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했다. 또 20대 국회 민주당 마지막 원내대표를 지낸 이인영 원내지도부에서 정춘숙 의원과 함께 원내대변인을 지냈다.


송영길 의원 계열로 분류된다. 인천시장을 지내고 5선 의원을 지내기도 한 송 의원으로부터 정계 입문 과정부터 여러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 40년재 지역구에 있는 한 교회를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래를 잘하는 정치인으로 유명하다. 지난 2016년 11월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촛불집회가 열린 날 뮤지컬 영웅(뮤지컬)의 한 대목을 불러 유명해졌다. 이외에도 트럼펫 등을 수준급으로 다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말장난을 활용한 ‘아재 개그’에도 능하다.

이름(한글)박찬대

이름(한자)朴贊大

성별

생년월일1967-05-10

소속정당더불어민주당

선거구인천 연수구갑

당선횟수2회

이메일parkcd0214@gmail.com

주소인천광역시 연수구 비류대로

경력 *학력
-인하대학교 경영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주요경력
-금융감독원 공시 및 회계감독국 근무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한국 및 미국 공인회계사
-삼일 회계법인 국제부(PWC)근무
-한미회계법인 부대표,경인본부장
-인천환경공단 감사

홈페이지http://blog.naver.com/starhanmia

SNS(페이스북)

SNS(트위터)

SNS(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arkchandae

취미/특기

재산현황(천원)2,244,734

기타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기사내용

[인터뷰 더보기]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